다음 포털에서 협업을 검색하여 보았다.
협업 [協業]



바로저장단어장
생산의 온 과정을 여러 전문적 부문으로 나누고, 여러 사람이 각 부문별로 맡아서 일을 완성하는 노동 형태
형태분석 [協業]
다른 검색결과
뜻/문법
명사
(1)
[경제] 생산의 온 과정을 여러 전문적 부문으로 나누고, 여러 사람이 각 부문별로 맡아서 일을 완성하는 노동 형태.
생산 과정을 협업의 형태로 바꾸면 생산력 증대에 큰 성과가 있을 것이다.
유의어
분공2(分功),분업(分業)(1)
(2)
많은 사람이 일정한 계획 아래 노동을 분담하여 협동적, 조직적으로 일함.
그는 소규모 농가들을 한데 묶어 협업 단지를 만들자고 제안했다.
관련어
유의어 2건
분업
생산의 과정을 여러 부문으로 나누어, 각각 사람이 분담하여 일을 완성함
분공
사업을 할 때, 구체적인 일들을 나누어서 맡기는 것



구글에서도 검색하여 보았다.
협업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음악등의 협동에 관한 것입니다. 사회학이나 공중위생에 대해서는 협동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협업(영어: collaboration 컬래버레이션[*])은 '모두 일하는', '협력하는 것'이라는 의미로 공동 출연, 경연, 합작, 공동 작업을 가리키는 말이다.

음악[편집]
음악의 경우 음악가끼리, 혹은 다른 분야의 아티스트 등과 일시적으로 팀을 이루어 작업하는 것, 작곡 제공이나 음악 프로듀스 등도 포함되고 흔히 콜라보레이션이라고 부른다. 흔히 피처링 형식으로 이루어진다.

관련 항목[편집]
오픈 소스
팀워크
듀엣
피처링
커버
트리뷰트
존경
인스파이어
크로스오버 작품
정체
분류: 협동

협업은 내가 태어나면서 부터 가정에서, 학교에서, 교회에서, 직장에서, 사회에서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에서도 배우고 있고 실행하고 있다.

내가(나, 개인)빠진 협업은 없다.
타인이 만들어 놓은 과실을 먹겠다고 하면 협업이 아니다.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는
나(개인)의 성장과 너(타인)의 성장을 함께 도모함으로 원하는 삶을 추구하며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일인미디어 포럼
소셜협업 아카데미는
하인선작가님의 헌신과 염요일강사님의 헌신과 센터장님들의 헌신과 한분 한 분의 참여와 협력, 섬김과 나눔, 유 무형의 노력이 깃 들이고, 만들어 져 가고 있다.



다음의 2가지를 살펴보자
유형의 조직
1.공통되는 성질이나 특징을 가진 것들을 묶은 하나의 틀
2.[철학] 유개념(類槪念)의 하나
3.단순한 추상 개념이 아니고 어떤 현상의 공통적 성질을 형상으로 나타내며, 추상적인 보편성과 개별적인 구체성이 통일되어 있는 것을 이른다

무형의 조직
무형 無形 겉으로 드러나 보이는 형체가 없음

나는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가 시작된 후 무형의 조직으로 더 적합 할 수 도 있을것으로 본다.

그렇다면 일인미디어 포럼 소셜 마케팅 협업 아카데미가 7개월로 접어드는 이시점에 어떤 모양새를 만들고 협업의 결과를 보여주고 갈지는 나(개인)의 선택과 우리의 선택에서 결과를 도출해 가지 않을 까 싶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