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브레인은 한마디로 꼼지락 꼼지락 운동이다. 소근육 운동을 통해 뇌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꼼지락 꼼지락 운동은 인간만이 누리는 축복이다.  
동물들은 몸통운동이나 교번(근육을 번갈아 움직이는 것)운동은 가능하다. 하지만 인간만이 
손가락이나 발가락, 얼굴 표정을 자유롭게 움직이는 것은 사지말단 운동이 가능하다. 
사지 말단 운동이 가능하기에 언어도 자유롭게 구사 할 수 있게 된다.

사지 말단 운동은 고차원적 의식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의식이 점차 정밀해 질수록 정교한 표현이 필요한데 사지말단 운동이 
고차원적 의식을 외부로 표현 가능하게 해준다.

“의식(consciousness)”은 자신과 자신 주변을 지각 또는 감각하는 정신작용 또는 그 상태를 말한다. 
그러나 신경과학에선 의식과 관련해 여전히 많은 수수께끼가 남아 있다. 
무엇보다 뇌에서 의식이 어디에서, 어떻게 생겨나는지가 밝혀지지 않았다.

얼마전  미국 하버드대학 의과대 베스이스라엘의료센터(Beth Israel Deaconess Medical Center; BIDMC)의 
연구진은 의식의 조절과 유지에 중대한 구실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특정 뇌 영역들과 
그 연결망을 찾아냈다며 연구결과를 학술지 <뉴롤로지(Neurology)>에 보고했다.

의식도 더 이상 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신경의 회로작용임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다.
물론 의식은 신경 회로 이상의 작용이다. 뇌과학이 그동안 모르던 것을 알려주고 있지만
뇌가 작용하는 세계는 아직 80% 이상이 미지의 세계이다.

운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이루며 미지의 세계를 나의 의식을 찾아보면 어떨까 싶다.
최근 뇌과학 기사에 따르면 뇌의 작용은 11차원으로 이루어지는 신경구조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사는 시공적 4차원에 불과하지만 뇌는 11차원의 작용을 하고 있다고 한다. 
뇌과학적으로 11차원에 이르기까지 아직 멀게 느껴진다.

그렇지만 혹시 우리가 미쳐 알지 못했던 고차원적 의식을 인정하고, 만나서 접붙임을 받아
깨달아 변화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뇌는 그런 가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누군가 이야기 한다. 나의 한계에 만족하지 말고  
더 넓고 새로운 세계를 인정하면 새로운 차원이 열린다고.... 
www.handybrain.com




학문적 인류원리에 의하면 온 우주와 지구는 사람이 살기에 완벽하게 갖춰졌고 지금도 그렇게 유지된다. 사람은 자기 것이 아무 것도 없이 태어나 그냥 모든 것을 누리기만 한다. 광대한 우주에서 보면 지구도 사람도 겨우 점 하나, 먼지 하나에 불과한데, 그들에게 왜 이렇게 거대한 시스템을 누리게만 했을까? 사람은 누구도 자신이 원한 것도 아닌데 왜 이 화려한 편의시설을 선물로 받았을까? 이성을 가진 사람이 아름다운 지구를 가꾸고 지켜서 생태계를 더 좋게 유지하라는 사명완수용 자원이다. 그래서 자연은 사람에게 놀라운 복을 주어 맘껏 누리면서, 각각 독특한 재능으로 생태계에 기여하는 성실한 도우미가 되게 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와, 한국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과, 헌법정신인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것은, 자연이 인간에게 준 기본사명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이다. 원래 모든 생명체는 상호의존적이며 서로 돕고 살도록 되었는데 사람이 이를 위반해서 사람도 자연도 계속 망가지고 있다. 생태계를 더 좋게 할 자원인 복을 누리면서, 삶을 성실한 도우미로 전환해야 된다. 그래야 가정부터 직장과 사회는 물론, 국가와 세계가 살 수 있고, 이것을 실현할 주체가 바로 한국과 한국인이다.
기술 발전에 따라 대단히 편리하고 좋아지는 미래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모두의 윤리수준이 현저히 높아지고, 반드시 개인과 국가가 다 공생공존을 합의하고 실천해야 된다. 그래야 안정된 삶과 생태계를 누릴 수 있다. 어느 개인도 국가도 홀로 살 수는 없다. 반드시 서로 돕는 도우미가 되어야 된다. 자연이 보장하는 복을 누리고 사명을 다해 행복하자! 책으로 실천해서!


여자친구집 첫 인사

며칠 전, 은행 후배  본부장에게서  한통의  전화가 왔다.


"행님, 이번 주 토요일 아침에  케잌 이쁘게  하나 만들어  주세요"
"왜? 무슨 날이야? 
"아니  무슨날은 아니고  아들놈이  여자친구집으로  첫 인사간다네"
"그래서  마땅히  가져갈것도  없고  고민하다가
내가 예쁜케익 하나 줄테니  가져가라고  했지  뮈"
"ㅋㅋ  잘했네,  한 3년전에  우리  직원도  결혼 앞두고  인사차 가져  갔거든"
"어른들이 깜짝 놀라드라는 거야. 처음 보는 케이크 라고..."
"야 그래? 정말 탁월한 선택을 했네, 예쁘게 만들어  놓을테니  토요일 아침에  와서  가져가"


이렇게  해서  주문 들어온 케익을 만들기 위해 새벽 합창연습 나가면서  아내를 공방에  내려놓고 나는 합창연습하러  발길을 옮겼다.
연습이  끝나고  부리나케  공방으로 와서  디자인한 앙금플라워를 단호박시트백설기에  올려놓기를 얼마 후...


완성된  앙긍플라워떡케이크를 사진 찍어서  후배에게  전송하여 보내고  황금색 보자기에  정성스레  포장을 하였다.


어이 .... 친구! 조만간 국수 먹을수 있는 날이   있겠네
축하하고  좋은 날 되도록 기도하는 마음으로  전달한다.

 



6/30일은 6월초 양천센터에서 1기 기초과정을 개설한 후
일곱분의 훈련생이 배출된 날이다.

그동안 윤정현단장님과 염요일고문님이 훈련시켜 주셨다.

협업이란 곧 십자가를 지는 것임을 모인 우리 모두에게
가르쳐 주셨고, 다시금 심비에 새기는 시간이었다.
따라서 글과 나 자신이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글과 나 자신이 일체가 되어 포스팅 해 나갈 것을 말씀하셨을 때는
새로운 세계가 내 앞에 열리는 체험의 시간이 되었다.

많은 분들의 기대대로
우리 양천센터가 그 존재 목적을 꾸준히
이루어가길 기도한다.

협업의 길, 십자가의 길을 걸어갈 때
부활의 길, 생명을 살리는 길, 영광의 길을 걷게 됨을 기억하며 나아간다.

우리 양천센터가 협업의 본산, 우분투의 본산이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제 2회 박영춘 서도 경기민요 발표회]


2017. 6. 10(토) 오후 6시

나루아트센터 대공연장


https://youtu.be/BVsfsOL-Jjg



[ 민요 곡목 ]]


서도시창  관산융마

경기12잡가 유 산 가

진도북춤

서도입창 경사거리

밀양아리랑

양산도

경기민요 긴아리랑

동부민요 정선아라리

서도민요 느리게타령

서도민요 간장타령

서도민요 야월선유가

제주민요 오돌또기

제주민요 너영나영

경기민요 사설난봉가

회심곡(불가조)

남도민요 성주풀이

남도민요 진도아리랑

서도민요 배치기

서도민요 술비타령/잦은술비타령

경기민요 노랫가락 창부타령

경기민요 배띄워라

경기민요 아리랑


"박영춘 서도 . 경기민요 연구원은"

2009년 7월 아차산토요마당 공연을 시작으로 "2017년 6월10일 오늘 서도 . 경기민요 발표회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공연 활동을 다양하게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서도 . 경기민요 인구의 저변확대를 위해 후진양성에 힘을쓰고 있을 뿐만아니라 노약자시설 등에서 노래봉사활동을 통한 박영춘 서도 . 경기민요연구원의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 


박영춘 - 황해도무형문화재 제3호 놀량사거리 이수자,   (사) 서도소리진흥회 광진구 지부장,  (사) 한국다문화 예술교류협회 광진구 지부장,   前, 세종대학교 글로벌 지식교육원 노래지도과 민요교수,  박영춘서도,경기민요 우리소리예술원장, 서울시자치구 전통연회단체 총연합회 광진구 지회장,  광진구청 러닝메이트 강사,  광진구청 제1기 광진이음교수 수료,  전통국악음악교육지도자 심사위원.

=========================================================================================================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각종 영상을 제작하는 더원프로덕션입니다..

기업, 병원, 대학 및 대학교, 관공서 등의 홍보영상 그리고 드라마, 다큐멘터리, 선교영상,

전시, 컨퍼런스 및 행사 중계, HD 강의영상 촬영 제작등 여러가지 영상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성심성의껏 제작하겠습니다.

연락주십시요!!

 

영상제작: 더원프로덕션 

블러그 : http://blog.naver.com/theonefilm

제작문의: CP. 010-4522-8485 Tel. 070-4090-8485

메일문의: theonefilm@naver.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