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누룽지기계

 

 


주부들이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이나 창업을 선택한다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아이템 선택에서 돈을 버는 일에서 부터 가사일을 돌보아야 한다는 이중 부담과 성공이 담보 된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이다. 원하는 만큼의 수입이 들어 오지 않거나 실패를 했을 때 주변과 가족으로 부터의 따가운 시선을 견뎌 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자존심이 결려 있기도 하다

웬만한 창업 아이템은 투자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섣불리 뛰어들기 쉽지 않다. 그렇다고 돈을 싸들고 있는것도 아니고 여러가지로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Gretech Corporation | GomPlayer 2, 1, 32, 5063 (KOR) | 2011:07:18 09:37:55


주부들에게 희소식이다. 400백 만원대 누룽지 기계로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희망의 소식이다. 온통 나라가 일자리 창출로 비 정규직을 없애고 정규직으로 점차적 전환을 약속하는 복지국가의 도약을 꿈꾸는 문재인 정부의 노력이 꿈이 현실로 전환 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그러나 주부들은 가사일을 돌보면서 동시에 돈도 벌고 싶지만 마땅한 일자리도 없고 취직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며 자라나는 자녀들의 학비와 늘어나는 가사 분담금 때문에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가 사는 사회는 저출산과 고령화로 심각한 고민을 안고 있는 동시에 보이지 않는 유리천장은 더 두터워졌으며, 여성의 사회진출과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하고 혼자만의 행복을 찾고 있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현상으로 저출산을 여성 탓으로 돌리고 있는 분위기다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여성차별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 차별의 벽을 넘어 독립적인 삶을 구가 하기 위해 창업시장에 뛰어드는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독박가사와 육아 때문에 자신의 스팩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날려버리고 남성 위주의 창업 비지니스 문화에 불나방 처럼 뛰어드는 주부들의 창업이 늘어나고 있다.



어떤 보도 자료에 의하면 성차별이 만연화 되어있는 사회적 시선이 여성들이 창업시장에 뛰어들 수 밖에 없는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는 것이다. 주부 창업 아이템의 가장 중요한 선택 조건은 안전성과 편리성 그리고 차별성이 아주 중요한 요소로 꼽히고 물론 다른 창업도 마찬가지 겠지만 특히 주부들에게는 위험 리스크를 부담하면서 까지 도전하는 것은 무리가 많다.


이러한 성공 주부 창업아이템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독자성과 창의성을 확인해야 한다. 그런의미에서 누룽지를 만들어 내는 기계는 지금까지 나와 있는 기계들과는 다른 독자성과 차별성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편리성과 안정성에 곁들여 안심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는 여성들에게 자부심을 안겨다 줄 수 있는 탁월한 창업 아이템으로 생각이 든다.


400만원대의 누룽지 기계가 독창적이라는 것은 시중에 나와 있는 누룽지 기계는 거의가 다 수동식으로 손에 힘을 가해야 하는 작업과 언제나 기계 곁에 붙어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또 한가지 유형의 누룽지만 만들어 내는 기계적 시스템에서 여러가지 유형의 원형과 사각 모양 크기와 두께조절 탄화 정도의 조절 등등 다향한 기호와 입맛에 맞는 차별성 있는 누룽지를 생산 할 수 있다는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자동 시스템 기계 조작으로 특별한 기술이 필요 없다는 것과 전국 어디서나 A/S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주식회사 바로텍에서 생산하는 누룽지는 그냥 누룽지가 아니다. 도정기로 즉석에서 바로 도정한 쌀을 밥을로 지어 즉석에서 현미 누룽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아주 독특한 맛과 향을 지니고 있으며 건강 안심 먹거리로 최고 영양물질 덩어리인 현미 누룽지를 하루에 혼자서 생산 할 수 있는 량이 도정한 쌀 약 30키로를 누룽지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최대 하루 5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는 대목이며 최하 하루 20만원 정도의 매출을 기대 할 수 있다.


특별히 누룽지가 한봉지에 천원 밖에 안하기 때문에 남녀 노소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으며 일단 한번 맛을 보면 기존의 누룽지 맛고 판이하게 다르고 입안에서 부서지며 바싹 바싹 씹히는 식감이 다시 찾을 수 밖에 없는 중독성이 강한 구수한 맛을 자랑하고 있다.


아무것도 첨가 하지 않고 만든다. 그 비결은 바로 갓 도정한 쌀을 밥으로 지어 만든 즉석 현미누룽지만의 신비이다. 갓 도정한 쌀의 차별과 놀라운 영양과 맛의 비결은 아주 과학적이며, 의학적이며, 영양학적으로 입증된 내용들이다.


갓 수확한 채소, 갓 따온 과일과 열매들, 갓 볶은 탕콩, 갓 로스팅한 커피처럼 갓 도정한 쌀로 만든 밥으로 현미 누룽지를 만들어 내는 그 맛은 어떤 누룽지도 따라 올 수 없는 비밀이 숨겨져 있다. 싼 가격에 맛과 영양 가득한 누룽지를 찾아 보기는 쉽지 않다.


시중에 나와 있는 백미와 현미쌀로 만들면 그런 맛을 낼 수 없다. 쌀은 한번 도정한 후 7시간이 지나면 산화되고 부패하기 시작한다. 15일이 지나면 부패 속도가 빨라져 6개월 이상된 쌀이나 1년 이상된 쌀을 먹는다는 것은 탄수화물 독을 먹는것과 마찬가지다.



특히 노릿 노릿하게 갈색을 띄며 알맞게 탄화된 누룽지는 우리 몸 속의 중금속과 독소들을 밖으로 배출 시켜주는 아주 놀라운 효과를 가지고 있다. 누룽지의 탕, 누룽지 샐러드, 누룽지 다이어트 등 누룽지로 활용할 수 있는 영역을 취급하는 사람의 아이디어에 달려 있다.



주부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최고이며 주부들의 멋진 먹거리 발상을 창의적으로 개발을 하면 누룽지 하나로 아이템 개발은 무궁 무진하다. 맞벌이 부부로 살 수 밖에 없는 현실을 감안하면 편리하고 안전하며 차별성있는 누룽지 기계로 창업을 한다는 것은 어쩌면 주부들에게 절회의 축복이며 기회일 수 도 있다.


또 좋은 소식은 기계 한대로 수요를 감당 할 수 없을 때에는 본사에서 누룽지 제작을 의뢰하면 도매 값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최대의 장점을 지니고 있다. 영업 능력이 있는자에게는 물질적 풍요를 누릴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셈이다. 기계의 하자나 수리 보수는 본사에서 다 책임진다. 걱정없이 누룽지를 생산해서 판매하기만 하면 된다.




주부 창업 누룽지 기계 및 소자본 창업 상담 : 010-5764-8966

 

 

자료출처: (주)바로텍의 누룽지기계 대표 김영미님의 글 

 

발의 건강을 되찾게하는 24HRS 건강신발

우리는 건강에 이로운 기능성신발을 찾고자 할때 외반무지, 족적근막염, 각질 티눈 등  가벼운 발질환에서 척추관절, 심혈관계 질환까지 어떠한 원리가 작용되어 건강이 개선되는지 궁금할 것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발의 구조와 원리 기능 등을 살펴보고 인체의 건강과 어떻게 상관 관계를 이루고 있는지 공부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그러면 24HRS건강신발이 어떻게 발에 기능을 하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쉽게 이해 할 수 있을

사람들은 심장, , 폐 등 다른 기관들에

 대해서는 관심을 갖지만 정작 발에 대해서는 냄새나고 귀찮은 천덕꾸러기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발은 조물주의 실패작이라는 말에서부터 해부학적 경이라는 찬사까지 갖가지 평을 듣는다발은 아주 복잡한 구조를 이루고 있다. 52개의 뼈(모든 뼈의 1/4), 214개의 인대, 38개의 근육들이 복잡하고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하며 사람이 쓰러지지 않게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두 발바닥과 같은 넓이에다 그만한 크기의 물건을 올려놓고 쓰러지지 않게 균형을 잡아보라! 그것은 꽤 어려운 일이다. 발은 뇌와 바쁘게 메세지를 교환하면서 이 일을 해낸다.

 

 

가령 발이 약간 기울어지면 바닥의 감각점들이 한쪽 부분에 압력이 가중되고 있다고 뇌에게 보고한다. 그러면 뇌로부터 명령이 온다. “이쪽 근육을 긴장시키고 저쪽 근육을 쉬게 하라, 이와 같이 균형을 잡는 일은 꽤 큰 컴퓨터가 필요할 정도의 복잡한 일이다.


걷는 것은 더욱 복잡하다. 발의 뒷꿈치가 충격을 감당한다. 이 충격은 5개의 척골을 따라 발가락 바로 뒤에 있는 둥근 부분에 전달된다. 그러면 엄지발가락으로 몸을 앞으로 밀어내는 절차를 바쁘게 수행하게 된다.

몸무게가 100Kg인 사람이 1분에 100보씩 걷는다고 가정해 보자! 그것은 100Kg의 충격으로 한쪽 발이 50번씩 딱딱한 바닥을 치는 것을 뜻한다

 

발은평생 동안 10Km의 거리를 걷게 된다. 이는 발이 수천만 번의 충격을 받게 됨을 뜻한다. 완전히 부서지지 않는 것이 정말 놀라울 정도이다.

 


 

과거 도시화 되기 전의 환경이 우리들 발에는 아주 좋았다. 왜냐하면 누구나 부드러우면서 고르지 않은 땅을 맨발로(후에 짐승의 가죽으로 발을 쌓다) 걸어 다녔기 때문이다.

그것은 우리의 발을 위해서 가장 좋은 운동이었다. 그러다가 신발, 시멘트, 보도, 딱딱한 마루 등이 등장해서 고무처럼 부드러운 발을 혹사시키기 시작했다.

어린 시절 부터 작은() 신발과 양말 속에서 발은 신음하고 어른들의 무관심으로 미숙한 발로 걸음을 강요받는다.

 

소아기 발가락의 기형은 대게 유전적인 원인이나 신발에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성장기 발 크기에 맞추어 적정한 신발을 신어야하지만 대부분 오래 신을 수 잇는 큰 신발을 신게 되는데 이는 발 건강에 정말 안좋은 일이다.


발이 아프면 온 몸이 아프다.”란 속담이 있을 정도로 발은 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발의 아픈 부분을 덜 아프게 하려고 몸의 자세나 걸음걸이를 바꾸기 때문에 등이 아플 수도 있고 두통 또는 다리 경련이 일어날 수도 있다.

또한 발이 아프면 신체에만 영향을 줄 뿐 아니라 정서적인 영향을 준다. 발이 아프면 기분이 상한다는 말이다

 

Canon | Canon EOS-1DS | Manual | Center-weighted average | 1/125sec | F/8.0 | 0.00 EV | 70.0mm | ISO-100 | Flash did not fire | 2004:04:17 04:46:24

여자들은 남자들 보다 발의 질환이 4배나 더 많이 발생한다. 그것은 하이힐 같이 뒷굽이 높은 신발이 주범이다.

체중을 앞쪽으로 쏠리게 하고 장단지 근육을 짧게 만들며 척추의 균형을 잃게 한다.

 

 

Phase One | P 30 | Not defined | 1/125sec | F/13.0 | 0.00 EV | 80.0mm | ISO-100 | 2008:11:26 21:52:20

발에 발생하는 질환은 약 50여가지나 된다. 가장 흔한 것이 티눈으로 신발이 나의 발가락 한 부분에 압력을 가하면 발은 방어조직을 쌓고 죽게 되는데 그것이 높이 쌓이면  그 밑에 있는 신경을 압박해서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

 

 


족저근막염은 정상보다 낮아 흔히 평발로 불리는 편평족이나, 아치가 정상보다 높은 요족이 있는 경우 등 아치의 기능이상이 생긴 경우 발생 가능성이 높다. 아치의 변형 또한 신체 불균형 상태에 의한 영향이 큰 질병으로 발질환 중 대표적인 질환의 하나이다.

무지외반증(외반무지) 대한민국 여성의 앓고 있는 대표적인 발질환으로 유전적인 요인과 뒷굽 높은 신발을 신고 신체불균형 상태 장기간 스트레스를 받아 발생하게 된다.

우리는 흔히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다.”란 말을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다.

`스트레스(Stress)`라는 말은 `외부의 압력이나 힘`을 뜻하는 라틴어 stringer말에서 유래했다.

 


무리 몸이 균형 잡힌 상태에서는 외부의 압력이나 힘이 영향을 주지 못한다

그러나 잘못된 자세, 습관, 운동성향이 우리 몸의 불균형을 초래하고 인체의 균형을 당하는 발의 운동력 저하, 지속적인 충격에 노출되어 발의 주요 기능인 균형을 잡는 능력이 점점 약화되어간다.

 

 

 


이렇게 우리 몸의 불균형 때문에 두발 중 한쪽 발에 압력이 과다하게 증가되고 한 발에 가해지는 부분적인 압력도 변하게 된다.

발은 2%의 면적으로 우리 몸의 98%를 지탱하고 있는 기초(주춧돌)이다. 발에서의 미세한 변화도 마치 나비효과처럼 우리 몸에 미치는 파장은 어마어마하게 증폭된다

 

 

내 몸이 틀어지게(불균형) 되면 필요 없는 압력 즉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혈관과 신경을 압박하고 긴장시켜 혈액순환 ,운동력의 저하로 이어지고 이는 지속적으로 압력의 편차를 가속화 시켜 스트레스의 영향이 커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타게 되어 우리의 건강은 점점 악화되어간다.

그러나 압력을 풀어주면 근육이 이완되고 혈관이 열린다


발은 심장에서 가장 먼 위치에  있을 뿐만 아니라 중력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게 된다.

 

가장 밑바닥(발바닥)에서부터 심장까지 혈액이 다시 올라가기에는 심장의 펌핑만으로는 너무나 힘이 부치게 된다. 그래서 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발이 차가운 사람들이 많다.

이런 역부족한 심장의 힘을 대신해서 발이 혈액을 심장으로 돌려보내주는2의 심장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인체의56부와 연결되었으며 제2의 심장 역할을 하는 발의 혈관이 열린다는 것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모세혈관이 집중적으로 분포한 발의 혈관들이 열리면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고 24HRS 고유의 운동력으로 근력이 강화되면 

1. 발의 고유한 기능 즉 균형을 잡게 됩니다.

2. 발의 모든 근력이 정상화 되면서 뼈도 제 위치를 찾아 정상 압력 상태를 회복하게 됩니다.

3. 56부와 연결된 발에 각 부분에 필요 없는 압력을 분산시켜 장기의 건강상태도 회복됩니다

4. 2의 심장으로서 혈액을 펌핑하는 능력이 향상되어 온 몸의 혈액순환을 증진시킵니다.

24HRS는 미국 FDA와 유럽CE에서 1등급 정형용 의료기기로 인증받은 제품으로 신발 아웃솔 안에 내장되어 인체하중과 중력을 흡수 분산시켜 인체 밸런스를 유지시킬 뿐 아니라 신고 걷는 것만으로 10배 이상의 근력 강화 운동으로 발을 단련시켜 무너진 아치가 회복되고 나아가 온 몸의 틀어진 골격들이 정렬되면서 건강한 상태로 회복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신발 신고 5분만에 틀어진 몸이 정상상태로 돌아오는 것을 첨단 신체균형건강측정시스템으로 확인 가능하다!


24HRS 건강측정 및 운동력 테스트 무료체험 문의

010-8802-3581

www.24hrs.co.kr

 

 

 

천연 유기농 화장품 조에오가닉바디워시

라파플러스 조에오가닉 바디워시 사은품 증정

2017.06.30. 15:11
URL 복사 http://blog.naver.com/pjline/221041072741


황병수 박사님께서 라파플러스 조에오가닉 클렌징 제품을 가지고 소설을 하나 써 주셨습니다. 아주 멋지게 조에오가닉 제품을 소개해 주셨네요^^

보자, 애비야! 네, 아버님. 너네 지금 다루는 상품이 뭐라고? 예, "조에오가닉 라벤더 테라피 오일"입니다. 뭐라고? 난 이름 몰라도 못 사겠다. 연세 드신분은 몰라도 돼요. 거 옆집 친구가 손자며느리 생일 선물하겠다고 묻더라. 그냥 모른다고 그럴까?

 

 

 

 


이건 또 뭐야? 천연 토코페롤인 비타민E가 피부에 영양분과 피부 깊숙히 수분감을 준다. 마카아넛오일, 올리브오일, 호호바오일, 포도씨오일, 스위트아몬드오일, 달맞이꽃 오일등, 피부 보습 피지지절 유연감 해독 살균 등에 좋은 성분이라고? 내가 아는 건 달맞이꽃 뿐이네! 생각보다 흡수도 잘되고 매끈매끈 부드러워서 좋다고? 샤워 후에 한방울씩 이곳저곳 바르면 보습 끝이라고? 참 좋겠다!


 

 

 



이건 또 뭐냐? 조에오가닉 라벤더 바디워시?
스위트 아몬드 오일성분이 들어가 건강하고 윤택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천연성분에다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준다고? 은은한 라벤더 향으로 거품도 잘나고? 아무래도 난 모르겠다. 애비가 설명해라!

 


 


아버님, 또 있어요! 조에오가닉 라벤더 바디버터라고요. 아무렇게나 불러! 난 모른다. 이건 정말 중요해요. 쌀겨 추출물이 수분증발방지와 보습효과를 동시에 줘요! 보통 바디버터는 끈적이지만, 조에오가닉 라벤더 바디버터는 부드럽게 발림과 동시에 흡수돼요. 적당량을 온몸 구석구석 잘 발라주면 그만입니다. 건조한 곳은 좀 더 신경써서 발라주면 더할나위 없는 보습짱이래요! 그래 너희들끼리 짱해라.
좌우간 어디서 사니? 꾸사모지요!



출처 : 꾸사모 ,kusamo.com http://www.kusamo.com/shop/shopdetail.html?branduid=168507&xcode=030&mcode=003&scode=006&type=X&sort=regdate&cur_code=030003&GfDT=bmh9W15F

 

꾸사모박대표님의 밍크오일 자랑!!!!!

 

천연 유기농 화장품

꾸사모가 nc5 밍크오일과 장덕순회장님을 만났습니다

 

 

2017.06.30. 17:46
URL 복사 http://blog.naver.com/pjline/221041204786

 

꾸사모가 우리나라 밍크오일의 대부 장덕순 회장님을 만났습니다
젊었을때보다 지금이 더 멋저보이는 건  밍크오일때문인가요 ㅎㅎ

 



밍크오일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 대단한 분이며, 국내에 밍크오일을 처음 소개한 분이고 산증인 입니다.
밍크오일은 피부에 엄청난  효과를 갖는 밍크오일임에도 국내에 판매되는 밍크오일이 순도높은 밍크오일이 아니어서 밍크오일 자체가 별볼일 없는 것으로 오해 받는 것이 너무나도 안타까운 일이라 말씀하시며 순도 99%의 화학적 처리를 전혀 하지 않은 nc5 밍크오일을 통하여 새로운 역사를 써보시길 원하고 계셨습니다
장회장님의 말씀에 감동을 받고 밍크오일의 탁월한 효능을   우리 꾸사모의 고객들과 함께 하고자 nc5 밍크오일을 취급하게 해달라고 조르고 졸라 꾸사모에서 판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밍크오일의 전도사를 자처하며 밍크오일과 함께 아름다운 피부로 가꾸어 나가길 소망합니다

 

 

 

출처 : 꾸사모 kusamo.com

다양한 향수의 종류에 대하여 ....
 

♥ 향의 분류 ♥
* 노트 Note
한가지 원료나 여러가지 원료의 배합에서 나오는 하나의 냄새에 대한 후각적인 인상을 가리키는 말로, 원래는 음악에서 쓰이는 말(음표)이다. 발향 단계에 따라 탑 노트, 미들 노트, 베이스 노트의 세가지로 분류되기도 한다.
머스크 노츠(musk notes)처럼 복수 개념으로 쓰일때는 사향과 관련된 모든 향기나는생산물을 뜻하는 것이다.
* 탑 노트 Top note
향기를 처음 맡았을 때 느껴지는 톡쏘는 향.
알코올과 섞여 나는 맨 처음의 향기이기 때문에 대부분 코를 톡톡 쏘는 느낌.
지속력이 낮다.


* 미들 노트 Middle note
향수를 뿌리고 1,2분이 지난 후 느껴지는 향기.
알코올이 날아간 다음에 느낄 수 있는 향이다.
향수 본래의 향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물질들이 작용하는 단계.


* 베이스 노트 Base note
향수를 뿌린 후 여러 시간이 지난 뒤 자신의 체취와 향료가 섞여나는 자신만의 독특한 냄새.
좋은 향수일수록 베이스노트의 지속력이 강하고 은은하다.


* 트레일 Trail
향수를 뿌린 후에 지속되는 향의 여운. 발삼, 향기나는 나무, 동물 향조를 많이 가진 향수들이 트레일이 긴 편이다.

 

* 파르팽(퍼퓸) parfum
농축도(부향률) : 20~30% 지속시간 : 10시간 이상
우리가 일반적으로 향수라고 부르는 것.
향수 원액의 부향률이 가장 높아서 가장 고상한 향수 제품.
순도 96%의 알코올에서 증류된 향수로 지속성과 확산성이 뛰어나다.
강하고 화려한 향이므로 향기에 익숙한 사람이나 격식있는 모임에 어울린다.
* 오드파르팽(오드퍼퓸) eau de parfum
농축도 : 10~20% 지속시간 : 5~7시간 퍼퓸 다음으로 농도가 높은 것으로 주로 낮시간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많다.
순도 96%의 알코올에서 증류 되었으며, 많은 향수 제조업자들은 다른 상표와 구분하기 위해 꾀르 드 파르팽(Coeur de Parfum)이나 폴뢰르 드 파르팽(Fleur de Parfum)등 보다 환상적인 용어로 지칭
* 오드투알렛 eau de toilete
농축도 : 5~10% 지속시간 : 3~5시간 주로 스프레이 타입으로 많이 나와 있는데 퍼퓸보다 캐주얼하고 부담없이 쓸 수 있어 젊은 감각에 어울리는 제품. '화장수'란 의미로, 가장 대중적인 향수이며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 오드콜로뉴 eau de cologne
농축도 : 3~5% 지속시간 : 1~2시간 레몬, 베르가모트, 로즈메리, 네롤리로 구성된 신선하고 상쾌한 향의 제조 공식을 이용한 제품.
오드콜로뉴의 시초는 17세기 이탈리아의 '아쿠아 미라블리스(Aqua Mirablis)'라 불리던 향수.
* 그린 노트 green note
막 베어낸 풀이나 나뭇잎, 또는 나뭇가지를 연상시키는 상쾌한 향조.
피에르 발망의 '방베르'가 그린퍼퓸의 전형으로 되어 있다.
* 플로랄 노트 floral note
남성용이라고 할지라도 모든 향수는 플로랄향을 포함한다.
세련되고 로맨틱한 향으로 우아하고 여성적인 고급스러움을 가장 잘 표현해 주는 향수다.
랑방의 '아르페주', 에르메스의 '아마존'은 플로랄향의 고전이다.
* 알데히드 노트 aldehyde note
천연 또는 인공 원료로부터 얻어진 탄소, 수소, 산소 원자 등을 포함한 유기화합물. 알데히드는 확산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탑노트가 상당히 풍부하고 진하다.
* 시프레 노트 chypre note
떡갈나무에서 서식하는 오크모스를 기조로 하여 베르가모트의 액센트가 조화를 이룬 향기를 말한다.
시프레라는 명칭은 지중해에 있는 사이프러스섬으로부터 실제로 느낀 향기의 인상을 따서 1917년에 발표한 코티의 '시프레'라는 향수에서 유래.
나뭇잎이 축축하게 젖은 듯하면서도 그을은 듯한 향조.
크리스챤 디올의 '미스 디올', 그레의 '카보샤'등이 대표적.
* 오리엔탈 노트 oriental note
베이스의 은근한 동물 향조 위에 화장분 냄새를 풍기는 부드러운 바닐라향이 주조를 이루는 향수 계열. 동양의 신비하고 이국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향.
겔랑의 '샬리마'를 오리엔탈 향수의 전형으로 꼽는다.
* 스파이시 노트 spicy note
시나몬, 정향나무, 너트멕, 후추향을 연상시키는 후각효과를 가진다.
* 프루티 노트 fruity note
최초의 인공 과일 향조는 20세기 초에 생산된 복숭아향이었는데, 겔랑의 '미츠코', 로샤스의 '팜므'에 사용되었다.
이 향은 '미식가용 향수'를 도입시킴으로써 오늘날의 향수 창조에 새로운 동기를 부여했다.
* 푸제르 노트 fougere note
라벤더로 특징지워지는 풀잎처럼 신선한 미들 노트.
이끼 성분과 쿠마린(coumarine : 복숭아, 벚나무 등의 잎의 방향 성분)향을 지녔다.
* 시트러스 노트 citrus note
감귤류의 향기를 특징으로 한다.
신선하고 상큼하며 가벼운 느낌이 들고 휘발성이 강하다.
남녀의 구별 없이 유니섹스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십대 등의 젊은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다. '4711', 겔랑의 '오드콜로뉴 임페리얼' 등이 대표적.
* 오셔닉 노트 oceanic note
다시마 등의 해조류나 짠 공기 등 바다 느낌을 주는 인공향 생산물.
아라미스의 '뉴 웨스트 포 허', '겐조 뿌르 옴므'가 대표적.
* 구르망 노트 gourmand note
잘 익은 과일이나 벌꿀, 초컬릿의 유혹적인 냄새, 바닐라, 계피 등을 연상시킴으로써 후각적 자극을 미각적 즐거움으로 바꾸는 향이다.
* 파우더리 노트 powdery note
벨벳과 같은 부드러움을 지니며 모헤어(mohair)처럼 관능적인 물질을 연상시키는 향.
* 타바코-레더 노트 tabacco-leather note
자작나무 타르와 동물향에 따르는 가죽, 담배향으로 남성 향수에 주로 많이 사용된다.
* 우디 노트 woody note

나무의 껍질, 향목 등 나무를 연상시키는 은근한 냄새가 특징.
지방시의 '젠틀맨', 겔랑의 '오드 베티베르'등이 대표적.

 



[출처] 향수의 분류|작성자 박종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