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국내 최초로 밍크오일을 만난 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의 판단으로는, 초기의 밍크오일은 아주 간단한 정제과정만을 거친 것으로 화장품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사용해 본 사람은 저급의 밍크오일이라도 구하고자 애썼고, 그런 상황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것을 본 그는 화장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밍크오일을 개발하기 위해 유럽으로 나섰습니다.1986년 5월부터 1992년 10월까지는 밍크오일 최대시장인 벨기에를 비롯한 유럽7개국의 세균, 화학 전문분야 학자들을 찾아다니며, 자료수집 및 현장조사와 실험연구를 거치는 기간이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드디어 벨기에 Pro.De.Co사의 폴 시몬과 함께, 고급 화장용 영양오일로서의 밍크오일을 개발하는데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NC5 밍크오일은 피부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호학물질 덩어리를 바르는 것이 아니라 피부를 상하지 않도록 천연성분으로 우리의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화장품아닌 화장품입니다. NC5밍크오일의 살아있는 역사 장덕순회장님을 소개했습니다

유기농화장품이 왜 뜨는 건가요?




대기오염, 환경오염으로 인한 피부 질환이 증가하고, 일반 화장품에 함유된 여러 화학성분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트러블이 자주 생기는 민감성 피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화장품에 포함된 유해성분 등의 환경호르몬은 코를 통해, 피부를 통해 인체에 흡수가 되면서 몸 속의 내분비시스템의 혼란을 야기해 여성질환 등 알게 모르게 건강한 삶을 위협합니다.


건강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더욱 친환경적인 천연 원료,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이 각광을 받는 이유입니다. 

또 다른 인기의 요인으로는 화학적인 성분에 길들여져 있는 피부에 자극이 적고 피부 자체 면역력을 길러 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적이고 건강한 천연, 유기농 원료로 만든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식이 높아졌고, 천연 유기농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 독일 등 해외 유기농 선진국 들은 천연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기농 시장의 규모는 매년 15~20%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라파플러스의 "조에오가닉"은 우리나라 유기농화장품의 선두주자로서 유기농화장품의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꾸사모 #유기농화장품 #오가닉화장품 #라파를러스 #조에오가닉 #천연화장품 #피부건강 #유해성분 #친환경 



기사참조: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389

오늘 밍크오일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여러 가지 반응이 일어났다면?

* 사용방법을 체크해 본다.

* 피부상태를 체크해 본다.

* 사용제품(기존)에 대해 알아본다.

* 피부에 어떤 반응이 일어났는지 알아본다.

* 사용자의 특성을 판단한다.(연령,피부타입,성격)

 

 

 

1.첩포실험을 한다!

 

중요점 - 첩포실험의 정확률은 70%(피부과학적으로 몸은 가죽으로, 얼굴피부는 근육으로 보기 때문)

첩포실험이란?

귀밑 또는 겨드랑이 안쪽 피부에 제품을 바른 후 24시간 또는 48시간 이내에 반응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는 것.

 

2.첩포실험결과 이상(발진 등)이 보이면?

 

제품에 따라 조치를 하고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무리한 사용은 피부에 심한 염증 및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첩포실험 결과 이상이 없으면?

 

매일 제품을 사용해도 된지만, 피부가 화학 약품에 길들여져 저항력이 없으므로 적응기를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처음 10일 정도는 사흘간격으로 사용

다음 20일 정도는 이틀 간격으로 사용

 

4.갑자기 쓰던 제품을 중단하고 한꺼번에 밍크오일 전 제품으로 바꿔 썼을 경우에도..

 

피부에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10일 정도는 3:1로 기존제품과 밍크오일 제품을 병용하여 쓰고,

20일 정도는 1:1 기존제품과 밍크오일 제품을 병용하여 쓰며,

30일 정도는 1:3의 비율로 밍크오일 제품 사용을 늘립니다.

한 달 후부터는 밍크오일 전 제품으로 화장품을 바꾸는 것이 민감성 및 알레르기증상이 있는 피부에 적합합니다.

 

5.밍크오일을 사용할 때 당기는 느낌이 나타나는 경우?

 

*일반 화학 화장품의 경우, 피부 속이 건조할 때라도, 외부의 공기를 받아들여 촉촉한 느낌을 주는 성질이 있는 화학물질(흡착제의 종류)을 사용하여, 피부표면을 덮어버려 여기에 피부가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천연밍크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표면을 덮어버리지 않고 피부 깊숙이 완벽하게 흡수되어 피부 호흡에는 훨씬 더 이상적이지만, 인공 흡착에를 첨가하지 않으므로 약간의 당기는 느낌이 드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속 피부의 피부조성을 개선하여 건성피부는 중성으로, 지성피부는 중성으로 바꾸어 주어 자연스럽게 이러한 당김이 없어집니다.

 

*당기는 현상은 건성 피부 중에서는 수분 부족성 건성피부와 노화성 건성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안 후 물기 있는 상태에서 밍크오일을 바르고 난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유연효과가 높은 화장수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영양크림을 사용하기 전에 밍크오일을 얇게 펴 바르고 영양크림을 발라줍니다.

 

6.밍크오일을 사용할 때 하얀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표피각질층 밑에서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과정이므로, 오히려 좋은 현상입니다. 새로운 피부세포가 나오기 전까지 보통 28일이 걸리므로 피부주기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소멸되면서 새로운 피부가 생성됩니다.

 

*각질현상은 건성피부와 여드름 흉터자국이 있는 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에 각질현상이 일어나면 영양크림 또는 수분공급 팩을 해 줍니다.(눈에 아이 패드를 얹고 맨 얼굴에 가제를 덮은 후, 분무기에 끓인 물을 식혀서 넣고 뿌린 다음 15분 정도 두는 간단한 방법.)

*여드름 흉터자국이 있는 피부에 각질현상이 일어나면 수분 공급 팩을 해줍니다.

*충분한 마사지로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7.밍크오일 사용할 때 가벼운 소양증을 나타내는 경우?

 

일반 화학제품에는 호르몬제가 첨가되어 있어 계속 사용하다 보니 피부가 스스로 호르몬을 만들기보다는 화장품에 들어있는 호르몬에 의지하고 있으므로 호르몬이 전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천연밍크오일을 사용하였을 때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려움과 동시에 약간의 미열을 피부에 동반할 수 있는데, 악 건성, 민감성, 모세혈관이 약한 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나타날 경우, 처음 사흘간격으로 10, 그 다음 이틀 간격으로 10일을 바른 다음부터는 매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이 있을 경우에는 얼음찜질을 하여 열을 식혀 줍니다. 민감한 피부가 열을 발생하는 것이므로, 먼저 한쪽 볼에 얼음찜질을 하여 냉기를 주고 점차적으로 얼굴전체에 사용합니다.

 

8.밍크오일 사용할 때 울긋불긋하게 피부에 뾰루지 및 여드름이 돋는 경우?

 

*부분적으로 붉고 울퉁불퉁하게 뭉치는 경우는 세포와 혈류 흐름의 정체로 근육이 뭉쳐있는 현상이므로 근육을 풀어줍니다.(마사지, 따뜻한 물로 찜질)

 

*지성피부의 경우 여드름이 덧났을 경우

모공의 피지제거가 우선(, 계란흰자 등으로 클렌징)

 

*좁쌀여드름이 돋아났거나 덧난 경우,

증류수로 수시로 세안을 하여 청결을 유지합니다.

증류수에 죽염을 섞어 흔들어서 수시로 솜에 묻혀 닦아내듯이 합니다.

 

9.밍크오일을 사용할 때 눈이 붓는 경우?

 

*밍크오일이 눈에 들어갔는지 확인을 합니다.

*증류수 및 생수를 따뜻하게 해서 녹차 물을 우려내어 자주 씻어냅니다.

*감자를 얇게 썰어 올리브오일을 섞은 다음 가제를 덮고 눈에 얹어 줍니다.

 

10.밍크오일 사용할 때 눈 주위가 따갑고 따끔거리는 경우?

 

눈 주위는 피부가 다른 부위보다 연약하고 흡수된 크림이 눈에 영향을 주는 경우에 눈에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로 세척합니다.

 

처음 사용시 면현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미생물이 살아 작용하는 원리이 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미생물이 증가하며 저절로 사라지고 피부는 활력을 되 살립니다,

 

#밍크오일 #NC5밍크오일

 

꽃 케익 드셔 보셨어요?

 

 

꽃 케익을 처음 먹어 본 날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그만큼 첫맛의 인상이 뇌를 깨웠으니 말이다~

 

  

 

 

케익이라면 일반적으로는 제과점에서 만든 것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전문 판매점에서 팔고 있는 제품 정도로 알고 있던 나에겐 신선함 그 자체였다

 

수제 식품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나는 최정주 대표님이 만든 꽃 케익을 수제 꽃 케익이라고 명명하고 싶다.

 

꽃 케익을 만드는 데에는 4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니 그야말로 마음과 혼을 불러 넣는 작업이 아닐까 싶다. 그렇다고  고가의 가격으로 파는 것도 아닌 일반 케익 값  6만원에 팔고 있으니 누구에게나 만나는 사람들에게 직접 홍보 하고픈 마음이 앞서간다.

 

        

 

꽃 케익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그냥 입이 쩍 벌어지게 하니 정말 하나의 떡 케익 암큼 플라워 떡 케이크를 만들기 위해서 4시간의 정성과 몰입의 대가가 6만원인 것이다.

 

케익은 서양에서 전래된 음식으로 "무병장수에 대한 기원", "약혼 및 결혼 등의 경사" 등에서 빠뜨릴 수 없는 필수 음식이다.


케익 중에서 생일 케익의 유래를 보면, 생일 케익은 인류학자들의 말로는 "중세 독일 농민들 사이에서 "킨테 페스테"라고 하는 어린이를 위한 생일 축하 행사가 기원이 되었다"라고 하니 케익은 오랜 전통을 지니기도 하였지만 이젠 우리의 생활 먹거리가 된 것이다.

 

꽃 케익을 잠시 생각하여 보면서 청라디떠께잌(blog.naver.com/dvd7789)께 좋은 케익을 먹을 수 있게 해 줌에 다시 감사를 드려본다.

소명의식이 뿌리부터 열매까지 장착된 리더를 만나고..  사심없이 같은 마음으로 이사회를 살리고 건강하게 만드는 일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착한소비자 착한마케터..  그리고 주인다운 주인을 만나는 일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정치/언론/경제/종교/교육/환경/복지/행정 .. 각분야의 본질운동, 소비자운동, 주권운동을 건강한 "1인 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지구를 살리는 기업을 살리는 소비자..
그린슈머, 착한마케터

순기능 언어와 글 팩트와 대안의 언론 코칭자분들..   
이렇게 "1인 미디어"들이 모여 한숨과 체념대신 마음을 내어 뜻을 모으고 응원합니다~!!!

이 응원과 지지의 샘물은 어느 누구 개인의 것이 아닙니다.  맘껏 퍼 나르고 나누는 그런 울타리없는 인류애적 사랑에 기반을 한 무형의 공동체입니다~♡ 언제나 아가페적 사랑과 포용과 용서로 기쁨의 용해제를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어.. 어떠한 것도.. 어떠한 경우도 괜챦습니다~♡

우리모~~ 두~~ 화이팅요^^~!!!
-3년전,  2014년 7월 10일에 쓴 글 -
.
.
무브먼트를 하는 동안 어려운 일도 많았지만, 행복해진 일, 성숙되어진 일, 축복쏟아지는 만남들~ 좋은 일들이 훠얼씬 더 많았습니다. 좋은일이 있으려고, 개인적으로 이익이 되려고 한 일이 아닙니다만,

가슴 벅차게 감사한 일이 참참참 많았습니다.

올해는 좀 더 구체적으로 리얼하게 실천하는 한해로 보내고 있습니다~♡
- 1년전, 2016년 7월 10일에 -
.
.
씨앗을 심듯 심었던 꿈의 언어, 비젼과 미션의 언어들.. 그 말 한마디 그 한줄기들은 고스란히 현실이 되고.. 풍요한 열매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동종의 소명적.. 사역적 의식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멤버쉽되는 자석같은 역할이 되어.. 사랑의 띠로 모이게 되는 기적을 일상으로 살게 되었습니다.
- 오늘, 2017년 7월 11일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