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새겨진 상처


사람이 살면서 상처 받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상처를 치유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사람입니다. 

그렇지 않을까요?


상처를 치유하지 않은 채 또는 너무 오랫동안 가슴에 지닌 채 살아간다는 건 내 자신에게 너무 가혹한 것이고 또한 나로 인해 주위에 있는 사람에게 선의의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사랑이 있어야 그러니까 내 자신을 사랑할 줄 알아야 상대의 작은 단점을 크게 보기도 한다는 것을 가슴에 상처가 있는 사람들 자신은 모릅니다. 


내게 있는 상처, 내가 지니고 있는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서 상대를 바라보는 시선도 곱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자신에게 돌아오는 손실이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그런 사람들은 오랜 시간 동안 이어져 온 친구가 아니고서야 마음으로 다해 곁에서 함께 동행의 길을 걷지 않는다는 것을 모릅니다.


가슴에 새겨진 상처는 누군가가 치유해 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나로 인해 선의의 피해를 감수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나로 인해 마음 아파하는 사람이 있는지를 생각해 본다면 내 상처를 옅어지게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안쓰러워 보이게도 측은 해 보이게도 하는 내 자신이라면 내 자신이 더 초라해지거나 살아갈 인생이 너무 가혹하기도 하지만 얼마나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 싶습니다.

내 상처로 인해서 다른 사람에게 부정적인 시선과 언어로 상처를 준다는 것은 스스로를 마인드 컨트롤을 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아파도 아프다는 말을 하지 않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다만 나로 인해 다른 사람이 아픈 것을 원하지 않기도 하지만 나 하나만 아프면서 스스로 치유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 삶은, 내 아픔은, 내 어두움을 가슴에서 더욱 크게 만들어가는 것 또한 타인이 아닌 내 자신이 그렇게 만들어가고 있기 때문에 상대의 작은 단점도 크게 부각이 되기도 합니다.


가슴에 빨갛게 새겨진 상처, 

오랜 시간 동안 지니고 있다면 아픈 멍 자국이 말라버려 떼면 뗄수록 더 아프니까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내 상처를 케어 할 수 있는 지혜도 필요하다는 것이 가장 첫 번째 순서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글 그림 캘리그라피 /

도연 박정숙



'기관 및 단체 > 문학회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흐린 날의 추억은 더 선명 해  (0) 2017.08.04
[협업]함께 한다는 것은 사랑이다  (0) 2017.07.16
밤의 정사  (0) 2017.07.06
가슴으로 사랑하는 사람  (0) 2017.06.28
좋은 사람  (0) 2017.06.27
열정에 불타는 강사를 보신적 있으세요?

돈도 받지 않고 열정을 불태우는 강사
강원도 원주에서 서울까지 거리를 무시하는 강사
시간을 정하지 하지않고 듣는 학생이 있다면 행복해 하는 강사
강의를 하면서 영혼까지 내어주는 강사

일반적으로 보면 이런 강사를 무슨 강사라고 지칭할까요?

댓가도 없이
하나라도 더 주고 싶어하고,
얼굴표정까지 벌개지면서 침을 튀겨가는 이분

듣는 학생들은 어떨까요? 참 행복한 분들이지요~^^

바로 염요일교수님 이십니다
일인미디어 포럼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사업단 메인 강사님 이십니다

오늘은 양천센터(센터장 신준식)에서 주관하는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본부에서만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고 학생들을 모집하여 진행하였으나 지역센터에서 강의를 개설하고 학생을 모집하여 직접주관하는 과정이니 더욱 특별한 날입니다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진행하는데 첫시간 7시까지는 황병수교수님께서 협업에 대해 강의해주시고 7시부터는 10시까지는 열정에 불타는 염요일교수님이 진행을 하셨습니다

참으로 특별한 날
멋진 강사님
최고의 날 입니다~^^
발 기능 강화에 탁월한 건강개선 기능성 신발 24hrs에는 중력을 흡수하고 발의 기능 강화를 돕는 물리적 운동기구가 탑재되어 있다.

 

 

발은 제2의 심장'이라는 말을 많이 하는데, 그 까닭은 무엇 때문일까요?
그럼 여기서 순환계에 대해 간단히 설명할 필요가 있겠다.

 

 

혈액은 심장의 좌심실에서 대동맥을 지나 동맥, 세동맥을 거쳐 다시 모세혈관을 흘러서 세포 조직에 신선한 산소나 영양분을 운반해 준다.?

 

그리고 돌아올 때는 이산화탄소나 피로물질을 수거해 모세혈관에서 세정맥, 정맥, 대동맥을 지나서 심장의 우심방으로 돌아온다. 혈행은 반드시 일방통행이다. 정맥에는 역류를 막는 마개가 몇 개 붙어 있어 일방통행이 잘 될 수 있도록 한다.

 

심장에서는 한 번의 박동으로 10분의 1리터 정도의 혈액이 밀려나오게 된다. 건강한 성인의 평균 심장박동 수는 1분에 70회, 그러니까 1분에 약 7리터의 혈액이 밀려나오는 셈이다. 좀더 계산하라면, 심장은 24시간만에 1만 리터의 혈액을 밀어보내는 펌프인 것이다.

 

이처럼 힘차게 밀려나온 혈액이지만, 몸 구석구석의 모세혈관까지 와서 다시 심장으로 돌아갈 때가 되면, 그 압력은 약해져 더 이상 움직일 수 없을 정도가 된다. 그렇다면 이 위기를 어떻게 넘기고 심장까지 혈액이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 비밀은 정맥 주위에 있는 근육에 있다.

 

발은 심장으로부터 가장 먼 거리에 있다. 따라서 심장에서 나온 동맥혈이 발의 각 조직에 영양을 주고, 정맥혈이 되어 노폐물을 싣고 심장으로 돌아오려면 힘겨울 수밖에 없다. 더구나 발은 몸의 맨 밑에 있기 때문에 한 번 내려간 혈액은 커다란 압력이 걸리지 않는 한 심장 쪽으로 상승하기 어렵다.

 

노화 현상으로 동맥경화 같은 혈관 장애가 일어나면 발끝까지 혈액이 잘 흐르지 않아 발이 차며, 여러 가지 장애가 일어나는 것이다.
발의 정맥 주위의 근육, 그러니까 발의 근육이 활발하게 효율적으로 잘 작동해야 혈액이 다시 심장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다.

 

말초에서 심장으로 혈액이 돌아가기 위해서는 근육이 작용해야 하는데, 심장에서 가장 먼 발의 근육은 특히 중요하다.

 

 
발의 근육은 24hrs에서 개발한 족저압측정장비 일명 풋스캔을 통해 발의 압력분포를 통한 발근력의 발달 정도를 체크할 수 있다.

 

그리고 24hrs 착화 전과 착화 5분 워킹 후 발사진을 찍어 혈류흐름개선 등 인체의 건강개선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제2의 심장인 발의 모든 기능이 강화되는 것을 눈 앞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것은 기능성신발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로서 이와 같이 탁월한 효능을 입증 할 수 있는 기능성 신발은 지구상 어느나라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체형 및 건강 측정 시스템을 통한 건강개선정보는 24hrs본점인 신중동역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10-8802-3581
주소: 경기도 부천시 신흥로 170 위브더스테이트 5단지 502동 222호

 

감사를 표현하고픈 사람에게 탁월한 선물인

청라디떡의 앙금플라워떡케이크

 

 

 

① 우주적 지성이 나를 사랑하며, 항상 최선의 상태로 보호하시고, 그 사실을 알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② 그 지성의 섭리와 사랑의 모형을 바로 알도록, Quark에서 우주까지 생성과 유지원리 및 과학적 증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③ 그렇게 보면 온 우주와 지구를 사람이 살기에 완벽하게 만들고, 그대로 유지하며 나를 거기에 살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④ 이모형은 바로 삶에 필요한 모든 것을 항상 미리 예비해 두는 것이라 한 없이 감사합니다. 

 

 

 


⑤ 게다가 나를 지성의 모습으로 만드셔서 내가 살면서 그 모습 드러내어 증인이 되게 하심도 감사합니다! 
⑥ 나를 세상에 보낸 목적이 생태계를 더 좋게 하고 유지하는 것임을 알게 하시고 그대로 수행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⑦ 그 목적달성 일환으로, 내가 사람이 자연의 복을 누리고 사명을 다 하며, 그 지성의 모습을 닮은 후손을 키울 수 있게 하는 “온사람136" 실천 매뉴얼 7권을 순 자연과학으로 쓰게 하셔서 정말로 감사합니다!
⑧ 그런데 그 “온사람136 실천 매뉴얼을 실천하는 실천 공동체” 구성원이 한국인 천만, 세계인 20억이 넘어, 새로운 문화권을 형성하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⑨ 놀랍게도 그 새로운 문화권이 바로 공존공생(홍익인간, 서로 사랑) 상태가 되게 하셔서 더할 나위 없이 감사합니다! 
⑩ 게다가 이미 그 상태에 도달하도록 모든 조건을 완벽하게 형성해주셨음을 더 더욱 감사합니다! 
⑪ 내게 이 거대한 꿈과 믿음 주시고, 내가 이 일에 전적으로 몰입하도록 “절대 건강•평강•지혜•부요•성장 발달•안전•영향력”까지 누리고 구사하게 하심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⑫ 무엇보다도 이 모든 과정에서 나보다 우주적 지성이 바로 드러나고, 피조물 탐구로 조물주를 바로 알게 됨을 늘 감사드립니다. 또 이 거대한 폭발을 속히 일으켜 주셔서 참으로 감사합니다!

 

 

자료출처 : 꿈소년의 나를 만드신이에게 감사하기 

 

 

놀면서 먹는 예쁜 앙금플라워떡케이크가

기분을 UP시킨다.!!! 

 

 

70년대 초 어느 해 봄 4,5 두 달 간 일요일에도 정시에 출근하고 오후 늦게 퇴근하는 비상근무를 했다.

나는 그 때 지금도 건재한 생명보험회사 광교 영업소 총무였고 소장은 경영전공 2년 선배였다.

우린 동문이라서 의기투합해 열심히 잘 했지만, 종로 영업국 8개 영업소의 실적이 낮다고 국장님이 징벌적

비상근무를 명했기 때문에 억지로 나왔다.

 


 

그런데 2개월 비상근무를 했으면 실적이 올라 모두가 희희낙락해야 되는데, 도리어 곤두박질을 쳤다.

원래 보험도 금융이라 빨간 날은 다 쉬었고 일체 거래가 없다.

보험은 수신기능이 없고 주로 권유 가입을 시키는 터라 일하는 사람의 기분이 살아야 영업이 잘 되었다.

사람들이 2개월간 비상근무를 하고 나니 사기도 떨어지고 머리가 회전이 안 되었다. 그냥 맹~~했다.

 


이게 사람들의 마음이 나빠서가 아니다. 순전히 자연법칙이다. 하루 8시간 이상, 7일에 하루는 쉬어야 된다.

만약 쉬지 않으면 우리 뇌에 있는 “비행기의 자동항법장치 같은 default mode network(태만형 그물망)란 신경망”이

작동하지 못한다. 놀고 자고 산책하고 명상하고 멍하게 있을 때 “태만형 그물망”이 열심히 활동을 한다.

그 활동은 중요한 것 정리하여 저장하고 새로운 것 창조하며, 기억내용을 새롭게 바꾸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쓸모없는 것을 지워 아주 개운하게 한다.

반드시 하루를 쉬어야 다음 일주일의 성과가 높아진다.

바이블은 “반드시 쉬어라, 일하면 죽는다!”고 심한 표현도 했다. 얼마나 고마운가!

또한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청라디떡에서 만든 예쁜 앙금플라워떡케이크를 친구들과 함께 나눈다면

금상첨화 아닐런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