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사람이야? 사람이란 증거가 뭔데? 모양이 사람이라고? 부모가 사람이라고? 그건 증거가 아니야! 좀 새삼스럽지만 진화학자들이 영장류와 구분한 사람증거 6가지가 재미있다. ①턱 근육이 작다. ②뇌 크기가 침팬지보다 3배나 더 크다. ③에너지 공급 방법이 기묘하다. ④언어 능력이 있다. ⑤손이 말도 못할 정도로 정교하다. ⑥녹말로 식단을 변화시켰다.

그 당연한 소릴 왜 하나? 이런 현저한 차이가 있는데도, 미안하지만, 아직 여기에 못 미치는 것 같은 사람들이 흔히 보여서 그렇다. 최소한 사람의 증거는 유지해야 우리 사회가 더 좋아진다. 이미 사람 형태는 맞는데, 아직 발달이 덜 된 상태거나 벌써 퇴화된 사람처럼 보이는 이들이 많아서 온통 시끄럽다.

①턱 근육이 왜 작게 되었나? 더 이상 물어뜯지 않아도 되니까 그랬다. 그런데 아직도 무차별 아무나 물어뜯는 사람이 있다. ②왜 뇌가 그렇게 클까? 미래를 창조하고 도달하는 계획을 세워, 사람들 격려하고 동기부여해서, 잘 이루는 고도로 정교한 정신활동을 위해서다. 그런데 정말 미안하지만 나라의 역사도 미래도 없는 것 같아 아쉽다. 대뇌 피질이 아주 좁아 보인다.

③활동 에너지 공급 방법이 다른 영장류와 어떤 차이가 있나? 사람은 뇌의 모세혈관이 포도당(뇌의 주식)을 많이 생성하고, 근육 모세혈관에는 적게 한다. 다른 영장류는 사람과 반대다. 즉 사람은 머리를 많이 쓰고 다른 동물은 근육을 많이 쓰란 의미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근육을 더 많이 쓴다. 정말 한심하다. 국회의원도 그러니 할 말이 없다.

④왜 사람에게 언어 능력을 줬을까? 정말로 선하게 쓰라는 거다. 욕하고 비난하며 언어폭력에 쓰라는 것 아니다. 동물실험에서 언어능력을 살리는 유전자를 이식해도 아무런 효과가 없다. 이 유용한 도구를 고맙게 써야지! ⑤손이 말도 못할 정도로 발달된 것도, 사람을 만져서 살리고 고치며 위로하는 목적이다. 아무나 더듬고 만지라는 것 아니다. ⑥사람은 녹말이 풍부한 곡물이나 뿌리를 먹어서 하루 한 끼나 두 끼로도 살 수 있지만, 다른 영장류는 잎이나 열매를 먹으니까 눈 뜨면 계속 먹어야 된다. 

이제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자. 나는 이 6증거를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인가? 아직 또는 이미 짐승 수준은 아닌지?


'전문기업 및 아이템 > 온사람136 황병수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끼 호래자식(후래아들)!  (0) 2017.09.26
취업 축하해요!  (0) 2017.09.24
꿈 달성 과정  (0) 2017.09.22
꿈을 이루는 과학  (0) 2017.09.21
한을 쌓아라!  (0) 2017.09.21
하네뜨 치즈를 아시는지요?


하네뜨 치즈를 경영하시는 장미향 대표님( 010-2755-9066)을 소개합니다.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 : https://www.tumblbug.com/hanette
하네뜨 치즈 : https://goo.gl/jEx6Bi



장미향 대표님은 자신을 이렇게 소개하고 있는데요
치즈향기 나는곳 경기도 포천 하네뜨 치즈 주인장 장미향입니다. 국립축산과학원에서 치즈를 공부, 아동요리지도사, 독일 치즈마에스터로부터 치즈전수 받고 맛있는 치즈, 건강한 치즈 제조중

하네뜨 치즈는 포천 영중면 거사2리 303-7에 위치해 있으며 
2017년 3월 3일 ~ 3월 24일까지 진행한 일인 미디어 포럼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2기 를 수료하셨습니다.

하네뜨 치즈의 성장사는 소 3마리로 시작한 축산업이 38년 간 하면서 65마리로 식구가 늘어났고 수제 치즈 공장과 수제 치즈 및 요구르트를 직접 만들고 제조 할 수 있는 체험 공방 카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네뜨치즈는 포천에서 좋은 여행지로 추천되고 있기도 합니다.( http://www.lucki.kr/285 )



염요일 교수님은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으셨는데

자연 순환 방식으로 키우는 젖소 농장도 구경을 했고 치즈 공장도 구경을 했다.

Honnete 하네뜨 프랑스어로 정직한 이라는 뜻이다. Hand손으로 만든 Honnete 정직한 수제치즈, 수제 요쿠르트를 제조 생산하고 있었다.

하네뜨 치즈는 손으로 직접 만들어 결이 살아 있는, 쭉쭉 찢어서 먹을 수 있는, 수제 스트링 치즈 인데 간식 또는 안주로 , 치즈피자 , 볶음밥, 각종 요리등에 곁들여 먹는치즈라고 한다. 숙성치즈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만들었다고 하는데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비스킷, 샐러드, 과일등과 함께 먹으면 최고라고 한다

이번에 스트링 치즈로 만든 김치볶음밥에 치즈를 듬뿍 넣어서 만든 밥을 가져 오셨다. 역시 그뜬히 해치웠다 나 그런데 많이 먹었다고 몸이 부대끼거나 불편하지 않다는 것이 더 신기했다. 마지막으로 디저트 형식으로 하네뜨 수제 요구르트 신제품을 가지고 오셨는데 더 이상 들어갈 곳이 없었줄 알았는데 이것 역시 두컵이나 해치웠다.


하네뜨 치즈는 최근 매일경제TV에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https://m.blog.naver.com/mhj9066/221099647587


#세제가ㅡ필요없는ㅡ샤워ㅡ세탁ㅡ설겆이


#환경을ㅡ살리는ㅡ이온수기젬마

.


.
요즘 친환경적이라는 단어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된 나를 본다.머리도 샴푸없이 감기,세탁도 세제없이 하기,설겆이도 세제없이...항상 생각은 했지만 ...정말 이런 세상이 이제 우리나라도 열리었나 보다.
.
한 한달 전에 협업아카데미 에서 사업자 민연선씨로 부터 이온아이저라는 제품을 소개 받았다. 본인이 심혈관계통의 환자이다 보니 친환경제품으로 먹고 바르고 사용하려 애썼던 경험을 얘기하며 지금까지 사용하던 모든 세제들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이온아이저란다
.
정말이야??
오래전 부터 심도깊게 대체의학 공부를 접했던 나는 유방암 환자나 자궁암 환자들이 수술을 했을 때 나는 향기로운 냄새들의 원흉이 샴푸등의 세제라는 사실을 이미 알고 되도록이면 친환경적인 제품을 쓰려고 노력하던 나다.
.
워낙 바빠진 요즘에 쓰기를 미루다가 사용한지가 벌써 2주간이 좀 넘었다.샴푸없이 머리를 감고 비누없이 세수를 하고 트리오없이 설겆이를 하고...세제없이 내 검정 윗도리 자켓을 샤워기로 빨았다.
.
여름내내 습기로 인해 곰팡이가 핀 옷 옷걸이에 걸어 위에서 부터 아래로 샤워시키니 정말이네~~ . 오! 놀라워라! 세탁소에 맡기는 세탁비가 만만치않은 지금의 내 삶의 싯점에 그저 새롭다.자켓의 어깨가 하나도 망가지지 않고 곰팡이가 다 지워지고 냄새가 날라 갔다
.
예전 부터 항상 샤워할 때 비누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옆지기를 "더러운 남자"라고 말 하던 내가 지금 샴푸도 비누칠도 하지 않고 지내다니....샴푸없이 머리를 감으면 떡질 줄 알았던 머리칼도 살랑살랑 바람에 나붓끼다니....도대체 이온아이저라는 이 얘는 무슨 원리다냐??
.
어느새 친환경에 문제가 되는 것들로 가득차 버린 세상에 이 제품이 얼마만큼 좋은지 이 제품을 유통하는 회사가 어떻게 문제가 되었던 것인지 난 잘 모른다.다만 환경을 지키는 제품이란 말에 급 관심으로 체험기간동안 사용하면서 놀라워할 뿐이다
.
비슷한 제품들이 더 많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환경을 생각하며 우리생명을 생각하는 제품들이 더욱 연구되고 생산이 되고 가격도 착해져서 환경을 지키려고 애쓰는 소비자 군단들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
.
앞으로 강원도 청정 지역으로 들어갈 꿈을 갖고 사는 요즘이고 보니 ...언젠가..그 날이 올 때 세제없이 쓰는 이렇게 좋은 제품들을 기필코 꼭 설치해야지~~!!!그냥 수도 꼭지에 연결만 하면 되니 참 고놈 희안하다.
.
.


.
상담 
사업자 민연선 010 4381 2568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