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간 제조,무역,생산,판매,영업,기획 등 현장 경험을 통하여 가정이나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세상사는 지혜를 몸소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터득한 삶의 지헤를 사회초년생 및 새로히 창업을 시작 하시는 개인 자영업자 님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글을 씁니다.

 

저의 지나온 이력은 대단하다, 참으로 실패의 연속이며 나는 맨토가 없었고 자금이 전혀 없고 그러다보니 남들한데 돈을 빌려서(돈 빌리는 것이 영업보다 어렵다는 사실)머리또한 나빠서

가까운 길을 멀리 돌아서 가곤 하였다.

다시는 해볼수 없는 참으로 수많은 사업을 하며 현장속에 살아왔다, 하는일마다 대부분 실패가 더 많았고 열정이 강해 무조건 새로운건 좋다는 일은 무조건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이상한 성격의 소유자였다.

지금도 보관하고 있는 나의 명함만해도 40장여장 정도인데 마포 신수동 동신고무 신발공장 직접경영을 비롯하여 여의도 홍우빌딩 한국종합마케팅 회사 경영, 내외무역설립, 도시전업사 전기기술자, 메카니카씰 영업, 아브라함사 명화(유화)수입판매, 선우무역, 원단수입판매, 차량부품생산, 양복지수입판매, 플라스틱사출과 금형사출, 판촉물사업, 카메라수입판매, 카셑트테이프 제작판매, 공판, 직판, 서울광학(입체렌즈)설립,골프장갑 및 가죽의류 수출(미래무역 이사) 제일보험회사 독립문지사 차장,양평동 펩시콜라 생산직근무, 공기청정기 알파인코리아 설립경영, 약사들기업 장스앤팜스 개설경영 등 이력은 대단하다, 이처럼 많은 경력은 그만큼 깊지 않았다는 것이고 인내심이 작고 실증을 빨리 느낀다고 보아도 될 것이다.

하지만 가장큰 문제는 가정형편상 자본이 없어 항상 순간적인 수입만을 목표로 살아오면서 멀리 큰 목표를 갖지 못한 것이다.

그동안 실제로 몸소 경험한 사실들을 알림으로서도 어느정도 도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지금 내가 옛날로 돌아간다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때 자본이 없으면 가장 멀리서부터 돈을 마련해야 성공한다고 본다.

시간이 지나 정말 사업에 자신이 있을 때 가까운 곳에서 돈을 빌려 모두 빌린곳에 갚을수 잇는데 항상 가까운 부모 형제 부인으로부터 돈을 빌려 이제 경험이 쌓여 겨우 성공을 눈앞에 두고선 자본을 구하지 못하여 문을 닫은적이 많았다

처음 멀리서부터 돈을 빌려도 세상에 때묻지 않을때에는 신용문제가 대두되지 않은 상태라 그다지 힘들지 않을수 있다,

이 또한 군대훈련소처럼 세상 처음 진입하기위한 첫관문의 시험대 이기도 하다.

너무쉽게 시작하는 것이 문제이기도 하지만 가까운 부모나 친지나 형제로부터 잃는 신용의 가치는 실로 엄청나다.

나를 인정하지 않고 믿지도 않을뿐 아니라 내가 무능하다고 인식하는 것이 가장 치명타이다. 부모가 나를 인정하지 않는데 누가 나를 믿어 주겠는가 ?

자본은 먼곳에서부터 점점 가까운 곳으로 빌려야하고 돈을 빌리는 그 일자체를 못한다면 이미 사업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본다.

오늘은 첫사업을 시작 한다면 돈(사업자금)은 멀리서 어렵게 빌려야 한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자본이 손에 잇다면 항상 30%를 투자해야하며 100% 확신한다면 100%를 다투자해도 된다.

모든 것을 걸면 모든 것을 얻는다(본인 개인의견)

전화상담 및 문의 :02)2268-5151/010-5282-5846/010-5291-277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