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경영, 독서문화운동으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사람, 김창화 대표!~


그에게 꿈을 물었다. 서슴없이 대답했다. 전국 방방곡곡에 작은 도서관을 5000개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전자도서관 사업은 물론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진정한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알리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독서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그만의 철학이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진다.


김창화 대표님은 알면 알수록 친해지고 싶으신 분이십니다.

협업 아카데미 6기를 수료하셨으며 유대인 아카데미를 저와 함께 하였습니다.

  

(주)이루미 에듀테크 CEO김창화 대표(02-403-8123)님은 현재

도서관 사업, 독서운동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람, 독서문화운동 전문가로 전산과 독서교육을 접목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김창화 대표님은 송파에서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 중, 고 학생들에게 독서법을 훈련시켜 '독서능력 = 읽기 능력 = 문식 능력 = 학습 능력'이라는 공식 아래 이를 패턴화 하는 시스템 설계까지 하고 있습니다.

김창화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인간이 책을 읽을 때 몇 퍼센트의 배경지식(정보)를 알 때 가장 재미있어할까?

75%를 알고 25%를 모를 때 우리는 그 책을 가장 재밌어하고 자신과 맞다는 생각을 한다고 한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책이라면 25%이상 그 분야에 대한 정보/지식이 없기 때문에 어렵거나 혹은 흥미 없거나 하는 것이다.


일인 미디어포럼 소셜 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6기를 수료(서울 대치동 이든비즈 6월 15일 ~ 7월 6일)하신 김창화 대표님은 독서와 관련하여서는 누구보다도 전문가가 아닐까 싶다.



김창화 대표는 현재 

공공도서관 위탁사업.

e-book 렌털사업

방과 후 학교 사업

교과연계 전자도서관 임대사업

개인 도서관 위탁사업

독서지도 위탁사업

작은 도서관 위탁사업

사회공헌 위탁사업(CSR)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