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잘 외우는 법 


영어단어는 외우고 잊어버리지 않는것이 관건이다 또 암기한 것을 문장 속에서 이해하여 내것으로 만들어야 그 단어의 생명력이 있는 것이다. 그런데  외워도 외워도 까먹기만 하고, 암기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문장 속에서는 무슨 말인지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허다 하다.  무작정 외우는데만 치중하다 보니까 어떻게 해석하고 적용해야 하는지 독해력이 부족한 경우이다. 

하천암비의 저자 이정훈 박사는 단어 하나 하나에 이야기를 만들어서 단어와 단어를 연결하여 이야기식 스토리를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암기가 되게 만들었다. 동영상 강의를 듣다 보면 영어단어가 저절로 암기 되는 것을 바로 경험 하게 된다. 

초등생에서 부터 나이드신 어른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영어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영어단어 암기법이다. 수능생이나 공무원 영어시험을 준비중인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된다. 특히 영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사람들에게는 아주 쉬운 영어단어 암기 교재 이다 
스토리로 외우는 영어단어 암기법  


late[léit] = 늦은 ; 늦게: 어머나(la)! 법정대리인(LA)이 늦게(late) 도착한다네!late는 형용사(늦은, 지각한)로도 부사(늦게)로도 쓰인다. 
In late summer. 늦은 여름에  We arrived an hour late. 한 시간 늦게 도착했다.

lately[léitli] = 요즈음 ; 최근에: late(늦은)에 형용사형 접미사 ly가 붙어 lately(최근에)가 되었다. lately가 ‘늦게’가 아님을 주의하자.
I haven’t seen him lately. 요즈음은 그를 만나지 못했다.

latent[léitnt] = 숨어있는 ; 잠복성의: 숨어 있다가(latent) 늦게(late) 나타나는 것은 잠복성의(latent) 성질을 가지고 있다.  
Grave dangers were latent in the situation. 그 상황 속에 중대한 위험이 잠재해 있었다.

latency[léitnsi] = 잠복 ; 잠재: latent(숨어 있는, 잠복성의)에 명사형 접미사 ency가 붙어서 latency(잠복, 잠재)가 만들어졌다.The latency period. 잠복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