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노래처럼 나는 정말 뜨겁게 우리 교육을 바로 잡고 싶어, 아래 기사를 옮긴다. https://www.youtube.com/watch?v=JvtFYku8lbw

이스라엘 창의·영재교육의 대가인 헤츠키 아리엘리(Arieli) 글로벌 엑설런스(GE) 회장은, 지난 20년간 수많은 한국 교사, 교수, 공무원을 만났는데 모두 “우리 교육을 바꿔야 한다”는 말만 했을 뿐 변한 게 하나도 없다고 했다. 이제 학교에서부터 실질적인 변화가 시작돼야 한다. "한국 교육이 아이들 창의성을 키워주려면 정책가들이 진짜 실용적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했다.

지금처럼 밤늦게까지 주입식 공부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행복하지 않고, 행복하지 않은 학생은 호기심이 사라져 결코 창의적일 수 없다. "밤 9시까지 학교에서 공부해선 창의성을 키울 수 없다"면서 "차라리 오후 4시 이후엔 학교를 닫는 게 낫다"고 했다. 아리엘리 회장은 이스라엘 영재교육 기관(ICEE)과 이스라엘 예술과학아카데미(IASA)를 설립한 영재교육 전문가다.

아리엘리 회장은 한국 학생들이 학력은 높은 반면 창의성이 부족한 이유에 대해 "학교 교육이 시험에만 맞춰져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한국 시험은 누구나 돈 주고 사거나 베낄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아는지 평가하고 교육도 그에 맞춰 한다"면서, "아이들이 삶에서 성공하려고 공부하는 게 아니라 시험 잘 치려고 공부한다"고 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는 학생들이 자기만의 지식을 만들어내고 새로운 환경적응능력을 요구하는데 "한국은 미래를 준비해야 할 아이들에게 과거 방식으로 교육한다"고 했다.

한국 학교교육을 "아이가 수영장에 빠져 허우적대고 있는데 교사는 양동이로 계속 물을 퍼붓는 모습"으로 비유했다. 넘치는 정보의 바다에서 어찌할 줄 모르는 아이들에게 정보를 분석하고 자기만의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계속 더 많은 정보를 주입하고 있다는 것이다.

학교 교육을 바꾸려면 무엇보다 수업을 재미있게 바꿔야 한다. 그는 수학의 '거듭제곱' 개념을 게임처럼 가르치는 방식을 보여주며 "수학 공식을 외우는 게 아니라 수학적 사고를 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그는 "창의성은 당장 가르칠 수 있는 기술이 아니라 환경을 조성하고 아이들에게 자유를 줘야 키울 수 있다"면서 "학교의 모든 커리큘럼을 그렇게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20170913 조선일보)


'전문기업 및 아이템 > 온사람136 황병수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같이 일할래?  (0) 2017.09.15
온사람136 매뉴얼  (0) 2017.09.14
작은 실천 큰 성과  (0) 2017.09.13
4시 후 학교 문을 닫아라!  (0) 2017.09.13
엄마, 살려주세요!  (0) 2017.09.12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 티끌 모아 태산! 이 말들은 우리 조상이 쓰신 작은 실천 당부말씀이다. 보이지도 않는 세포 60조개가 모이니 앙증맞고 활달한 미녀가 되었다. 실천이 답이라는 말도 있다. 참으로 좋은 100톤의 말보다 1g의 실천이 낫다는 말도 있다. 이스라엘 영재교육 전문가 아리엘리가 “지난 20년 동안 수많은 한국 교사, 교수, 공무원을 만났는데 모두 '우리 교육 바꿔야 한다'고만 외칠 뿐, 변한 게 하나도 없다.”고 했다. 정권이 하는 짓이 증명한다.

작은 실천 큰 성과의 모델이 있다. 유대인 애급 탈출 후 가나안 정착위한 첫 난관이 여리고 성 점령이었다. 고고학자들 말로는 거대한 폭약이나 최강진이 아니고는 그 성을 무너뜨릴 수 없다고 한다. 그런데 폭약도 없고 굴착장비도 없던 유대인들은 아주 작은 실천으로 불과 7일 만에 피 흘림도 없이 아주 조용히 그 성을 점령했다. 비결이 뭘까?

같은 파동의 공명효과다. “무장군인과 사제들의 나팔과 일반백성들의 발자국 소리와 마지막 날 그들의 함성”이 그 견고한 성을 무너뜨렸다. 먼저 6일간 조용한 새벽에 성을 한 바퀴씩 돌며, 무장군인행진과 사제들의 나팔소리와 일반백성들의 발자국소리의 파동을 성벽에 스며들게 했다. 7일째는 6바퀴를 연속으로 돌아, 스며든 파동을 최대화한 후, 마지막 바퀴 때 나팔소리와 함께 수십만 백성의 함성파동이 극대화 되어, 이미 성벽에 스며든 파동과 공명을 일으켜 성은 아주 쉽게 허물어졌다.

그런데 아무도 이 효과를 설명해준 사람이 없었다. 그래도 백성들이 따랐다. 그 견고한 성을 무너뜨리기 위해 폭약을 설치하자고 했으면 쉽게 납득을 하고 했겠지만, 그냥 돌기만하다가 끝에 가서 함성만 지르면 된다고 했을 때, 예스 하면서 실천할 사람 얼마나 될까? 양자물리학과 파동이론이 좀 알려진 지금도 어려운데 당시에는 그걸 설명할 수가 없었다. 그러나 작은 실천을 계속했다. 효과는 상상을 초월했다. 협업도 그렇고 일상도 그러며 일생도 그렇다. 오로지 실천의 연속이다.


'전문기업 및 아이템 > 온사람136 황병수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사람136 매뉴얼  (0) 2017.09.14
4시 후 학교 문을 닫아라!  (0) 2017.09.13
4시 후 학교 문을 닫아라!  (0) 2017.09.13
엄마, 살려주세요!  (0) 2017.09.12
제발, 알고 합시다!  (0) 2017.09.11

#추석선물은_명품화장품_NC5밍크오일로~


NC5밍크오일을 만나게 된 시점은 협업마케팅 교육을 받으면서다.

NC5 장덕순 회장님의 밍크오일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제품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서 판매하게 된다.



밍크오일이 화장품이지만 화학적이지 않은 노케미 제품이다.

NC5밍크오일 만의 특징으로는 추출방법이 천연으로 정제해서 밍크오일 자체의 성분인 무기질 등의 영양이 손상되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이다. 시중의 화학정제된 제품은 가격도 싸고 효능도 떨어진다.

화학적이지 않으면서 인간의 피하지방과 가장 유사한 구조의 페이스오일이다 보니 흡수력과 침투력이 뛰어나다.



NC5밍크오일은 20여 년간 5800여 약국과 피부과에서 판매됐던 명품화장품으로 초기에는 장스오일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졌고 그동안의 임상으로 확인된 효능이 다양하고 체험도 많다.

칙칙한 피부가 환하게 밝아지고 기미가 옅어지고 여드름 피부도 개선된 사례가 있다.
피부주기가 28일인데 그 주기를 기준으로 재생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피부의 문제들이 차츰차츰 개선된다.



NC5밍크오일은 화장을 하지 않기 위한 혁신적인 화장품이다.
이는 밍크오일 하나 만으로 기초화장이 끝나기 때문이다.

다른 기초화장품인 스킨,로션,에센스,크림 등을 안바르고 피부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밍크오일 3방울만 바르면 되기 때문이다.

밍크오일이 피부 본연의 기능을 살려주어 건강한 피부가 되어지는 것이 NC5밍크오일의 원리이다.

협업이 Doing이 아닌 Being 되어지는 원리인 것처럼 말이다.


BY. 이번 추석엔 가까운 지인, 부모님, 고마운분들께 명품화장품인 NC5밍크오일로 선물하세요~


관심, 사랑 
 
1.
한 사람만을 사랑했었고
오직 그대만을 가슴에 담았었던 시간
관심 받고 싶었다고 말을 하기엔 
내가 너무 가엽고 초라해 지는 것 같아 
 
2.
사랑했었다는 말 너무 비참해
오직 그대만의 사랑을 받고 싶었다고 
말하기엔 내 심장이 너무 아파
싸늘히 식어가는 그대를 아직도 사랑하나 봐  
 
글 그림 캘리그라피 /
도연 박정숙


관심, 사랑 
 
1.
한 사람만을 사랑했었고
오직 그대만을 가슴에 담았었던 시간
관심 받고 싶었다고 말을 하기엔 
내가 너무 가엽고 초라해 지는 것 같아 
 
2.
사랑했었다는 말 너무 비참해


오직 그대만의 사랑을 받고 싶었다고 
말하기엔 내 심장이 너무 아파
싸늘히 식어가는 그대를 아직도 사랑하나 봐  
 
글 그림 캘리그라피 /

도연 박정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