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아이부터 노인까지 다 스트레스를 호소한다. 스트레스는 “외부로부터 사람에게 가해지는 심리적 압박”이라고 정의한다. 그 과정을 보면, 어떤 외부적 사건이 생겼는데(스트레스 원), 내가 감당하기 힘들다고 생각할 때(인지과정의 고정관념이나 신념체계) 몸과 마음과 행동의 나쁜 반응이 일어난다. 그런데 그 외부적 사건이 내게 즐겁거나 반가운 것이면 오히려 좋다.

예를 들어 새 일이 주어질 때(스트레스 원), 잘 할 수 있을지 자신이 없으면(과거의 경험으로 보아), 마음의 반응으로 불안하고 초조해진다. 몸의 반응으로는 입맛이 떨어지고 잠도 안 오며, 행동의 반응으로는 손이 떨리고 실수도 한다. 사실은 여기에 모든 스트레스를 이길 수 있는 굉장한 무기가 이미 등장했다.

먼저 스트레스가 왜 문제가 되나 보자. 이게 몸과 마음의 일시적 반응으로 끝나면 좋은데, 계속되어 만성 스트레스가 되면 정신은 물론 몸이 병 들기 때문이다. 만성 스트레스는 많은 질병에 걸리게 하는데, 현대인은 죽을 때까지 스트레스 연속이며, 스트레스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어,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대처할 능력을 가져야 된다.

반대로 스트레스를 잘 해결하면 질병을 줄이고, 삶의 에너지를 최대로 발휘하며, 활력과 즐거움을 찾아 자신의 능력을 끊임없이 개발하여 건강하고 신나게 살 수 있다. 스트레스 진행과정을 보고 내가 할 수 있는 거기에 딱 한 행동만 하면 만사 오케이다. 스트레스 원 → 마음의 반응 → 대뇌 중추신경계 → 시상하부 → 뇌하수체 →내분비적 반응 + 자율 신경적 반응으로, 부신에서 코르티졸과 에피네프린이 분비되어 안 좋다.

이제 막강한 철벽 차단막을 치자! 즉, 외부의 스트레스 원으로 무엇이 들어오든 “마음이 반응”을 안 하면 그만이다. 날 잡아 잡수 하면서 능청을 떨면 된다. 이제 스트레스를 다시 정의하면 “외부 자극에 대한 나의 내부 공명”이다. 공명 안 하면 그만이다. 그게 악을 조장하는 것이 아닌 한, 그냥 버려둔다! 행복은 상황이 아니고 해석이란 말이 있듯 스트레스도 그렇다.


'전문기업 및 아이템 > 온사람136 황병수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을 이루는 과학  (0) 2017.09.21
한을 쌓아라!  (0) 2017.09.21
부모님께 효도하자!  (0) 2017.09.19
천재 잉태 100%  (0) 2017.09.18
예수는 청소부, 너도 그게 팔자야!  (0) 2017.09.16

도서관 경영, 독서문화운동으로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사람, 김창화 대표!~


그에게 꿈을 물었다. 서슴없이 대답했다. 전국 방방곡곡에 작은 도서관을 5000개 만드는 것이라고.


그는 전자도서관 사업은 물론 수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진정한 독서교육과, 논술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알리는 일에 매진하고 있다. 독서를 통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다는 그만의 철학이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진다.


김창화 대표님은 알면 알수록 친해지고 싶으신 분이십니다.

협업 아카데미 6기를 수료하셨으며 유대인 아카데미를 저와 함께 하였습니다.

  

(주)이루미 에듀테크 CEO김창화 대표(02-403-8123)님은 현재

도서관 사업, 독서운동으로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람, 독서문화운동 전문가로 전산과 독서교육을 접목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김창화 대표님은 송파에서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초, 중, 고 학생들에게 독서법을 훈련시켜 '독서능력 = 읽기 능력 = 문식 능력 = 학습 능력'이라는 공식 아래 이를 패턴화 하는 시스템 설계까지 하고 있습니다.

김창화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인간이 책을 읽을 때 몇 퍼센트의 배경지식(정보)를 알 때 가장 재미있어할까?

75%를 알고 25%를 모를 때 우리는 그 책을 가장 재밌어하고 자신과 맞다는 생각을 한다고 한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책이라면 25%이상 그 분야에 대한 정보/지식이 없기 때문에 어렵거나 혹은 흥미 없거나 하는 것이다.


일인 미디어포럼 소셜 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6기를 수료(서울 대치동 이든비즈 6월 15일 ~ 7월 6일)하신 김창화 대표님은 독서와 관련하여서는 누구보다도 전문가가 아닐까 싶다.



김창화 대표는 현재 

공공도서관 위탁사업.

e-book 렌털사업

방과 후 학교 사업

교과연계 전자도서관 임대사업

개인 도서관 위탁사업

독서지도 위탁사업

작은 도서관 위탁사업

사회공헌 위탁사업(CSR)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요즘 홈쇼핑을 보다보면 치아보험 방송이 많이 나오죠??

라이나생명, 처브손해보험, 동양생명,,,,,또 메리츠화재...

왜 이렇게 많은 회사들이 홈쇼핑에 많은 돈을 들여가며 광고를 하며 판매를 하고

있을까요? 그만큼 수요가 많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그중에 지난달부터 부쩍 방송도 많이하고 대면채널이나 대리점 등에서도 판매율이 높아 치아보험의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회사가 바로 메리츠화재라고 합니다.




지난달 31일까지만 판매하기로 했던 #메리츠치아보험 간편플랜이 더 강력하게 무장하여 돌아왔데요.
8월까지는 질병만 보장하던 치아보존치료비와 근관치료비가 상해까지 보장되고 스케일링(치석제거)와 치아촬영비 (x-ray,파노라마) 담보가 새로 탑재되었고 5년갱신에서 10년갱신으로 갱신기간이 확대되었어요.

오늘 놀라운 사실 하나를 알게 되었는데요.
우리 회사에 치아파절로 인해 배상책임으로 접수되는 건이 한달에 1000건이 넘는다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으세요?

배상책임은 음식점등에서 화재보험가입시 특약으로 음식물배상책임을 가입하게 되는데...만약 식당에서 식사도중 이물질로 인해 치아가 파절되거나 손상이 되었을 경우 식당측에 배상을 요구할 수 있어요.

하지만 밖이 아니라 집안에서 그런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는 내 돈주고 병원을 다녀야 하죠...그런데 위에서 말했듯이 음식을 먹다가 치아가 부러지거나 금이가거나 심할 경우는 빠질 수도 있어요.
이럴경우는 상해에 해당... 면책기간에 상관없이 가입한 날로부터 바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거죠....진짜 많이 좋아진 것 맞죠.ㅎㅎㅎ(타회사는 질병만 되는 경우도 있음)

오늘은 지인분 중에서 치아보험에 대한 포스팅을 보시고 치아보험에 급관심을 보이신 분을 만나 계약을 했네요.
이분은 전에 치과를 다니면서 치료를 하셨는데 치과에서 머지않아 임플란트를 해야 될 수도 있다며 겁을 주셨나봐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치과치료비 금액이 만만치 않죠? 더구나 임플란트는 더더욱....두말할 필요가 없죠....

그래서 제 글을 보시고 빨리 가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를 찾으셨고 오늘 그분과 사모님 것까지 치아보험에 가입을 하셨어요.
사모님은 앞으로 보철치료보다는 보존치료를 많이 하실 것 같아 보철치료보다는 보존치료비특약을 더 든든하게 가입을 하셨어요.



보철치료...보존치료...근관치료...뭔지 모르시겠다구요?

보철치료는 임플란트, 틀니, 브릿지 등 이 자체를 빼고 대체하는 것을 말하고 보존치료는 상해나 질병으로 인해 치아가 깨지거나 구멍이 생길경우 떼우거나 씌우는 치료를 말하구요. 근관치료는 신경치료를 말한답니다.

큰돈이 들어가는 치료든 적은 돈이 들어가는 치료든... 메리츠치아보험에 가입하시고 가벼운 마음으로 치과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문의 전화는
010 2082 7057 번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