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시는 명강의

#협업마케팅의ㅡ전도사ㅡ황병수교수ㅡ꿈꾸는ㅡ소년의ㅡ열강

.


오늘도 늦었다 원주에서 늦게 출발해서 도착한 시간이 거의 7시가 다 되어서 강의장에 도착했다 약 1시간 동안 협업에 대한 과학적 데이터의 정보를 아주 리얼하게 수강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나는 이미 동영상을 통해서 몇번을 보면서 황병수 꿈꾸는 소년 교수님만 할 수 있는 강의 교안이라고 마음 속으로 찬사를 보냈다.

 

.
그런데 드디어 그 영상물을 강의를 했다. 나는 처음부터 듣지 못하고 거의 끝나는 결론의 시간에 들었지만 핵심가치의 중심이 실려있는 마지막 타이밍에 잘 맞추어 왔다. 아카

데미 수강생들의 강의 태도는 거의 빨려 들어가는 수준의 강의였다. 뒤에서 잠깐 듣는 아내와 나도 응원의 박수와 찬사를 보냈다

.
만물이 존재 하는 이유는 원자들의 결합 방식인 협업이 이루어져 분자구조를 이룬다는 것이다 즉, 원자들이 결합을 해서 분자가 되려면 반드시 자신의 원자를 다른 원자의 전자와 교환을 해야 한다 수소와 산소가 자신들의 전자를 공유해야 물이 된다.협업의 전제가뜨거운 극 고온으로 발생되는 프라즈마효과로 설명을 하신다

.
프라즈마 상태에서는 어떤 전자도 필요에 따라 어떤 원자핵과도 공동 작업이 가능하다 그결과 전자와 원자핵 재배열이 가능해졌다 프라즈마 상태에서는 언제 누구와 공동작업 또는 전체가 한 작업을 할 수도 있다 이것이 진정한 협업이고 자연의 명령이라는 것이다.

.
아주 핵심 포인트만 찝어서 전달하셨다. 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청강 태도는 아주 진지했다 덕분에 나는 그 열기를 이어받아서 쉽게 강의를 할 수 있었다. 양천 센터 협업 마케팅 전문가 과정 아카데이부터 적용하는 자체 강사진들을 전면에 내 세워서 특강 형식으로 1시간씩 협업 마케팅의 진수를 선보이고 있다.

.
다음주도 기대가 된다. 매주 1시간씩 먼저 선보이는 자체에서 배출한 특별 강사들의 열기는 이제 일인 미디어 포럼의 다음 도약을 위한 새로은 핵심가치 맴버들이 구성되어 자연스럽게 엎그레이드 되는 모습을목격하는 현장이었다. 각 센터들도 자체 기수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협업의 진수를 전달 할 수 있는 강사진을 배출하는것이 우선적인 목표가 세워져야 할것 같다

.
때 마침 1기 수료생인

 김명석 원프로덕션 대표가 방문하면서 수강생들을 위해 아이스크림을 사가지고 오셨다. 또 박종래 대표도 와서 멘토로서의 도움을 줬다. 오늘은 어디서 잠자리를 청하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박종래 대표가 자기 집으로 가자고 한다 저번 제주도 갈때도 신세를 졌는데 그때도 내집 처럼 편하게 있었는데 두번째 방문이라서 더 편한 느낌이었다

.
일인 미디어포럼의 종착지가 어디인지 모르겠어나 하나 분명한 것은 협업에 미친자들이 종횡무진 누비고 있다는 사실 하나 때문에라도 그 예상을 뛰어넘는 결과들이 만들어 질것으로 생각이 된다.

 

 


.
.
By
첫날 부터 빡세게 했다 수강생들은 아무말 없이 바로 따라와 준다 스토리 텔링으로 바로 끌쓰기를 했는데 전부 그 자리에서 자신의 필력을 발휘했다. 첫 시간이라 잘쓰고 못쓰고는 의미없는 시간이다 자신만의 스토리 텔링으로 글을쓸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과제도 스스로 하겠다고 나선다. 어떤 기수에서도 없었던 광경이다

 

.
협업 마케팅 아카데미를 수강하기를 원하시는 분은 일인미디어 포럼 사무국 : 010-5177-7002 연락하시면 됩니다

 

자료출처: 황병수교수님의 협업의 의미를 가져 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