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포럼 - 에이치푸드와 MOU체결

'외식사업 ESM인증 및 메타플랫폼(복지솔루션) 제공 본격화'


비영리경제단체 창업경영포럼(이사장 이승목)에이치푸드(대표 이경민)는 2011년 10월 16일 대구광역시 동성로 한일극장에 위치한 현재 20 여개의 외식 브랜드 업체들이 입주해 영업중인 에이치푸드몰(H푸드몰/푸딩플랫폼) 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 ESM인증 및 메타플랫폼(복지솔루션)제공에 관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창업경영포럼의 임직원 등이 서울에서 대구 행사장 까지 참석하였고 H푸드몰의 활성화에대해, 향후 구체적인 계약 실무를 위한 모든 준비과정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등 그 본격적인 업무 협약으로 이어졌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이경민 대표는, "창업경영포럼의 '신바람나는 중소기업 살리기' 운동에 동참하며, 향후 전 임직원 및 입점업체들의 적극적인 동참할 것을 강조하면서 인증과 메타플랫폼을 통해 매출 신장 극대화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밝혔다. 이경민 대표는 이미 창경포럼의 ESM인증위원 기본 교육과정을 이수한 바 있기에 더욱 세심한 진행이 예상된다.

창경포럼의 관계자는 "지난 10월 7일 (재)국제NGO교육원과의 이대앞 예스APM내 약1200평 규모의 푸드코트몰 제휴를 시작으로, 금번 에이치푸드몰을 기점으로 소셜을 기반으로 하는, 전 세계적인 푸딩 인증 메타플랫폼을 선 보이는 한편, 외식 관련 부문에 대한 인증을 더욱 확대할 전망이며, 궁극적으로는 최종소비자와 인증(패널)들에게 '맛'을 인증받으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등식을 증명해 보일 것이다"며 포부를 밝혔다.

또한, 창경포럼은,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지정 실행 주관 사업체인 주식회사 네오닉스(대표 홍금선,석태월)를 선정하고 적극적인 진행을 위한 TF팀을 구성을 완료하였고, 협약식 다음날에는 그 본격적인 실무를 진행하였다.

구체적인 진행방안은, 1차적으로 에이치푸드몰과 그 입주업체들에 대한 인증 및 메타플랫폼 솔루션과 긴급 운영자금을 제공하며, 2차적으로는 네오닉스가 에이치푸드를 인수합병 등의 방식으로 자금지원, 인재양성, 프랜차이즈 브랜드 개발 및 추가 입주업체 개발, 경영솔루션 지원등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최 단체를 비롯해 지정 주관 사업체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구체적인 계약 실무를 위한 모든 준비과정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등 그 첫 단추를 궤었다.

이날 창경포럼 관계자는, "금번 MOU체결은, 창경포럼이 그 동안 10여년에 걸쳐 법조,의료 등 전문분야 시장에서 쌓아온 경험적 노하우의 결정체이자 기업 생존 및 성장 전략인, 인증기반의 메타플랫폼 구현을 교육과 외식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며, 그와 동시에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의 임직원 및 그 가족, 그리고 고객에 까지 제공될 예정인 국내최초 '복지센터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므로, 향후 집합적 사업 진행의 표본이 될 것입니다. " 라고 그 포부를 밝혔다.

창경포럼의 염요일 상임고문은 체결식 행사 인삿말에서," 이러한 행보를 통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의 가파른 성장과 매출상승 그리고 인지도 극대화가 실현됨과 동시에 이를 통하여,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자사의 브랜드를 빠른 시간내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될 수 있을 것이며, 그 동안 가장 이식하고싶은 분야가 '외식 및 프랜차이즈' 부문이었는데, 그 동안, 몇차례의 준비를 통해 시도할 예정이었으나, 출범시키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기회는, 모든 점에서 에이치푸드는 심사기준을 통과하였기에 더욱 큰 의미가 있으며, 모든 에너지를 집중해서 인증과 메타플랫폼을 지원할 것이며, 이는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에 좋은 시작점이자 표본이 될 것이다."며 확신했다.

한편, 염요일 고문은 외식부문 뿐만 아니라, 교육 및 커피프랜차이즈 시장 부문에도 적용하기 위한 오랜기간의 준비를 해 오고 있으며, 조만간 구체적인 진행을 드러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강조하였다.

이러한 창경포럼의 현재와 향후 구체적인 행보에 관련기관과 업계의 많은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보도자료 제공 : ESM 인증위원회

입력 : ESM인증위원 윤경필

입력시간 : 2011. 10. 17. 월, 오후 2:03


업경영포럼은 엔지니어링 기반의 개발 플랫폼 솔루션을 기업 성장전략에 적용하여 완성한 독특한 중소기업 생존과 성장 전략인 '메타플랫폼'을 국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교육을 통하여 알리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와 국가 관련기관, 기업 등과 연계하여 강연과 세미나를 주관해 나가고 있는 비영리경제단체이며, 에이치푸드몰은, 대구광역시 한일극장 지하에 위치한 20 여개푸드 외식업체가 입주하여 현재 성황리에 운영중인 프랜차이즈 외식업 플랫폼 제공 전문 업체이다.


<참고 자료>

 


H푸드몰(에이치푸드몰) 전경 동영상 (창업경영포럼 ESM인증팀 제공)




더욱 많은 H푸드몰 사진을 보시려면, 회원 사진게시판을 참조하세요 .... http://cafe.daum.net/dntckwtkdl/8n2M/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