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밍크오일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다음날 아침에 여러 가지 반응이 일어났다면?

* 사용방법을 체크해 본다.

* 피부상태를 체크해 본다.

* 사용제품(기존)에 대해 알아본다.

* 피부에 어떤 반응이 일어났는지 알아본다.

* 사용자의 특성을 판단한다.(연령,피부타입,성격)

 

 

 

1.첩포실험을 한다!

 

중요점 - 첩포실험의 정확률은 70%(피부과학적으로 몸은 가죽으로, 얼굴피부는 근육으로 보기 때문)

첩포실험이란?

귀밑 또는 겨드랑이 안쪽 피부에 제품을 바른 후 24시간 또는 48시간 이내에 반응이 일어나는지 확인하는 것.

 

2.첩포실험결과 이상(발진 등)이 보이면?

 

제품에 따라 조치를 하고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무리한 사용은 피부에 심한 염증 및 발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첩포실험 결과 이상이 없으면?

 

매일 제품을 사용해도 된지만, 피부가 화학 약품에 길들여져 저항력이 없으므로 적응기를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처음 10일 정도는 사흘간격으로 사용

다음 20일 정도는 이틀 간격으로 사용

 

4.갑자기 쓰던 제품을 중단하고 한꺼번에 밍크오일 전 제품으로 바꿔 썼을 경우에도..

 

피부에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10일 정도는 3:1로 기존제품과 밍크오일 제품을 병용하여 쓰고,

20일 정도는 1:1 기존제품과 밍크오일 제품을 병용하여 쓰며,

30일 정도는 1:3의 비율로 밍크오일 제품 사용을 늘립니다.

한 달 후부터는 밍크오일 전 제품으로 화장품을 바꾸는 것이 민감성 및 알레르기증상이 있는 피부에 적합합니다.

 

5.밍크오일을 사용할 때 당기는 느낌이 나타나는 경우?

 

*일반 화학 화장품의 경우, 피부 속이 건조할 때라도, 외부의 공기를 받아들여 촉촉한 느낌을 주는 성질이 있는 화학물질(흡착제의 종류)을 사용하여, 피부표면을 덮어버려 여기에 피부가 길들여져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천연밍크오일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표면을 덮어버리지 않고 피부 깊숙이 완벽하게 흡수되어 피부 호흡에는 훨씬 더 이상적이지만, 인공 흡착에를 첨가하지 않으므로 약간의 당기는 느낌이 드는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속 피부의 피부조성을 개선하여 건성피부는 중성으로, 지성피부는 중성으로 바꾸어 주어 자연스럽게 이러한 당김이 없어집니다.

 

*당기는 현상은 건성 피부 중에서는 수분 부족성 건성피부와 노화성 건성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세안 후 물기 있는 상태에서 밍크오일을 바르고 난 후, 피부가 당기지 않도록 유연효과가 높은 화장수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수분을 보충해 줍니다.

 

*영양크림을 사용하기 전에 밍크오일을 얇게 펴 바르고 영양크림을 발라줍니다.

 

6.밍크오일을 사용할 때 하얀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

 

표피각질층 밑에서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과정이므로, 오히려 좋은 현상입니다. 새로운 피부세포가 나오기 전까지 보통 28일이 걸리므로 피부주기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소멸되면서 새로운 피부가 생성됩니다.

 

*각질현상은 건성피부와 여드름 흉터자국이 있는 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에 각질현상이 일어나면 영양크림 또는 수분공급 팩을 해 줍니다.(눈에 아이 패드를 얹고 맨 얼굴에 가제를 덮은 후, 분무기에 끓인 물을 식혀서 넣고 뿌린 다음 15분 정도 두는 간단한 방법.)

*여드름 흉터자국이 있는 피부에 각질현상이 일어나면 수분 공급 팩을 해줍니다.

*충분한 마사지로 세포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줍니다.

 

7.밍크오일 사용할 때 가벼운 소양증을 나타내는 경우?

 

일반 화학제품에는 호르몬제가 첨가되어 있어 계속 사용하다 보니 피부가 스스로 호르몬을 만들기보다는 화장품에 들어있는 호르몬에 의지하고 있으므로 호르몬이 전혀 첨가되어 있지 않은 천연밍크오일을 사용하였을 때 가려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려움과 동시에 약간의 미열을 피부에 동반할 수 있는데, 악 건성, 민감성, 모세혈관이 약한 피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나타날 경우, 처음 사흘간격으로 10, 그 다음 이틀 간격으로 10일을 바른 다음부터는 매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열이 있을 경우에는 얼음찜질을 하여 열을 식혀 줍니다. 민감한 피부가 열을 발생하는 것이므로, 먼저 한쪽 볼에 얼음찜질을 하여 냉기를 주고 점차적으로 얼굴전체에 사용합니다.

 

8.밍크오일 사용할 때 울긋불긋하게 피부에 뾰루지 및 여드름이 돋는 경우?

 

*부분적으로 붉고 울퉁불퉁하게 뭉치는 경우는 세포와 혈류 흐름의 정체로 근육이 뭉쳐있는 현상이므로 근육을 풀어줍니다.(마사지, 따뜻한 물로 찜질)

 

*지성피부의 경우 여드름이 덧났을 경우

모공의 피지제거가 우선(, 계란흰자 등으로 클렌징)

 

*좁쌀여드름이 돋아났거나 덧난 경우,

증류수로 수시로 세안을 하여 청결을 유지합니다.

증류수에 죽염을 섞어 흔들어서 수시로 솜에 묻혀 닦아내듯이 합니다.

 

9.밍크오일을 사용할 때 눈이 붓는 경우?

 

*밍크오일이 눈에 들어갔는지 확인을 합니다.

*증류수 및 생수를 따뜻하게 해서 녹차 물을 우려내어 자주 씻어냅니다.

*감자를 얇게 썰어 올리브오일을 섞은 다음 가제를 덮고 눈에 얹어 줍니다.

 

10.밍크오일 사용할 때 눈 주위가 따갑고 따끔거리는 경우?

 

눈 주위는 피부가 다른 부위보다 연약하고 흡수된 크림이 눈에 영향을 주는 경우에 눈에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로 세척합니다.

 

처음 사용시 면현현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것은 미생물이 살아 작용하는 원리이 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좋은 미생물이 증가하며 저절로 사라지고 피부는 활력을 되 살립니다,

 

#밍크오일 #NC5밍크오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