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사업단의 탄생비화

일인 미디어의 성장과 발전 그리고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를 시작하였다.

2017년 들어서며 협업의 중요성을 인식하신 염요일 교수님은 박영호 대표(HRS24 기능성 신발)에게 협업의 비밀을 알려주고픈 생각에 박영호 대표에게 마음의 뜻을 전하게 된다.



2017년 들어서며 나는 동행 시작이라는 작은 모임을 통해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협업을 하도록 추진하고 이에 총무를 박영호 대표에게 일임하였는데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일인 미디어포럼에서 진행 : 대표 하인선 작가)의 대한 소식을 듣게 된 후 방배동 빛 교회에서 2월 1 기수 교육에 참여하였다.

여기에 동행 시작 멤버인 이명규 대표(뮤직 로드 : 악기 판매 ) 인천 센터장, 박영호 대표, 김명석 대표(더원 프로덕션 : 영상제작)등 함께 참여하게 되었고 그 자리에서 염요일 교수님과 사모님, 하인선 작가 등을 처음 만나게 되니 역사적인 날로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사업단의 출발점 이기도 한다.



너무나 반가운 일은 평소 존경하던 정학범 교수님(조직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과 최정주 대표(청라디떡 - 꽃케익)님, 신춘옥 선생님(건강 강의 강사) 절친 김춘원 박사(오제건강연구소 소장)을 3 기수에서 만나게 된다. 또한 이 5명이 지인 관계이기도 하다.

"~하나님께서는 염요일 교수님께서 시작하는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를 시작할 마음과 내가 협업을 추진했던 마음을 박영호 대표를 중심으로 빛 교회에서 하나로 묵으셨으니 이런 일이 어찌 인간의 지혜에서 나왔을까?




혹시 이세상에 저와 같은 생각, 지향점을 가지신 분들이 계실까... 만나질까... 하는 마음으로 수년간 글을 쓰고, 열린 모임을 시도하고 또 시도하며 행동해 온 시간들향후 십년은 걸려 진행될지도 모르겠다라고 그려두었던 방향의 일들이 속도를 내고 있다. 내가 한 일은 별로 없는 거 같은데, 여기도 갑자기, 저 파트도 갑자기..
십여년전, 불과 수년전까지 이상주의다, 힘들겠다, 우리 사회에선 이뤄지기 어렵겠다 등등 말했던 꿈들이 이제는 일상처럼 누리게 된다~"(출처 : 하인선작가 페이스북)

하인선작가님의 10여년간 일인미디어의 토대를 만들고 옥토를 만들게 하신것이 지금의 소셜미디어의 발전을 가속화 시키고 있는 원동력은 아닐까 싶다.



벌서 10기가 2주 차에 접어들고 오늘 14기까지 교육 일정이 공지되었다
이렇게 달려온 지난 6개월이 섬기며 가야 하는데 오히려 섬김을 받으며 온듯하여 죄송하고 쑥스러워진다
그렇다면 좀 더 겸손한 모습으로 달려가 보길 기도한다.

일인 미디어 포럼 소셜마케팅 협업 아카데미 모든 분들에게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또한 전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