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단어 빨리 외우는법 하루천단어 암기법 

영어를 잘 한다는 것은 영어로 말하고 듣고 읽고 쓰기를 잘 한다는 것이다. 영어를 잘 하기위해서 어휘력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7~80%이다. 어휘력이 없으면 더이상 나갈 수 없다. 어휘력은 영어의 기본이기 때문이다 



하루 천단어 암기법은 이야기식 스토리 텔링 영어단어 암기법이다 단어 하나로 10개의 단어를 암기하며, 10개로 100개를 암기한다. 100개로 천개를 암기 하는 시스템으로 이야기식 스토리 텔링 암기법이다. 단어 하나 하나 마다 뜻에 맞는 이야기가 있는 암기법이다




영어단어 암기 하루천개 암기 <제3 강>


bear = ; 몸에 지니다 ; 낳다, 출산하다 ; 참다, 인내하다

: Bear it like a man. 사나이답게 참아라.


beard = 턱수염: 곰(bear)은 털이 많은데 곰처럼 얼굴에 턱수염(beard)이 많은 사람이 면도를 하다 살을 ‘비었다’ (= 베었다)에서 = beard 가 탄생한 것이다.

He has a beard. 그는 턱수염을 길렀다.


bearing = 몸가짐, 태도 : 우리말에 ‘너 왜 그런 습관이 베어(bear)있니?’ 라는 말 은 몸가짐이나 태도를 표현한 것이다.

Her dignified bearing throughout the trial. 재판 내내 위엄 있는 그녀의 자세


overbearing = 건방진, 거만한 : 오버(over)하는 몸가짐(bearing)이나 태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건방지고 거만한 (overbearing)사람이라고 한다.

An overbearing and bumptious man. 건방지고 거만한 사람


bearable = 견딜 수 있는, 견딜 만한: 칼에 손 등을 베어(bear)버렸을 때 참고 인내해(bear)야 한다. 참다(bear)에 ‘~할 수 있는’의미 를 나타내는 able가 결합해서 bearable(견딜 수 있는)이라는 단어가 되었다.

The climate is quite bearable. 이곳 기후는 꽤 견딜만합니다.


unbearable = 견딜 수 없는: 견딜 수 있는(bearable)이라는 단어에 부정을 나타내는 접두어 un이 붙어서 unbearable(견딜 수 없는)이라는 단어가 만들어 졌다.I find his rudeness unbearable. 나는 그의 무례함을 견딜 수 없다.


forebear = 조상, 선조: 앞 전(前), 먼저 선(先)을 의미하는 접두어 fore 가 bear(곰)와 만나 forebear(조상, 선조) 가 되었다. 곰 (bear)은 단군설화에 나오는 우리의 앞선 조상 (forebear)이다. 호랑이는 쑥과 마늘을 참지 못해서 사람이 되지 못했다. One of my forebears was a nobleman. 나의 선조 중 한 분은 귀족이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