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잘 한다는 것은 영어로 말하고 듣고 읽고 쓰기를 잘하는 것을 말한다.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휘력이다 어휘력이 없으면 한발짝도 나갈 수 없다. 영어단어 어휘 실력은 단순히 암기를 잘 해야 하는 대목이 아니다 영어단어는 잘 외웠는데 문장 속에서 그 뜻과 의미를 모른다면 단어암기는 헛고생 한 것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어단어는 반드시 암기를 해야 그 다음 스텝이 진행 된다. 그런의미에서 영어단어를 하루에 천단어를 암기하는 비법을 소개 하고자 한다 하루에 천단어 암기가 어떻게 가능한가? 


단어 하나 하나마다 이야기식 스토리를 만들어 두번째 단어와 연결된 스토리를 가지고 그 연결성을 한번에 약 10단어 내외로 하면 외우는데 무리가 없다. 즉, 하나의 단어로 10개를 외우고, 10개의 단어로 100개를 외우고, 100개로 1000단어를 외우는 법이다. 이야기식 스토리 텔링영어단어 암기법이다 아래와 같이 그냥 줄줄 읽어내려가거나 동영상을 듣기만 해도 영어단어가 잘 외워지는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교재 및 동영상 강의 문의 : 010-9858-9826




영어단어 하루 천단어 암기비법 2



hat = 모자 : 중세의 추기경(cardinal)이 주홍색 모자를 쓰고 다녔다 추기경은 권력과 힘 권위를 상징하며 그 권위의 무소불위를 휘둘렀다 중세당시의 추기경은 뇌물과 부정 이득을 취하는 관리를 처벌‘했’(hat)기 때문에 모자가 hat이 된 것이다. 이때 모자의 발음기호의 했과 같다 < 예문을 보자 : This hat is too small for me. 이 모자는 내게 너무 작다. >



두번째 단어 hatch = <알을> 까다, 부화하다 ; <음모 등을> 꾸미다, 계획하다 발음이 해치로 된다 모자 hat에 ch만 더 붙어 있다 : 남을 해치(hatch)려고 음모를 꾸미다(hatch) 보면 그 생각이 밖으로 나오게 되기 마련이고, 알이 부화하여(hatch) 깨지고 밖으로 나오는 것에 비유할 수 있다. 예문을 보면 The chicks have hatched. 병아리들이 부화했다.



세번째 단어는 두번째 단어에 et가 추가 되었을 뿐이다 그런데 그 단어의 뜻이 hatchet = 도끼 : 적군을 해치(hatch)려고 할 때 사용하는 무기 중 하나가 전투용 도끼(hatchet)이다. 참고로 손도끼는 ax(e) 이다. 예문을 보면 Take up the hatchet. <숙어> 전쟁을 시작하다.



이 단어는 모자에 e 가 추가되었을 뿐인데 고급단어에 속한다 hate[heit] = 미워하다, (몹시) 싫어하다 ; 유감으로 여기다, 언짢게 생각 하다: 추기경(cardinal)이 주홍색 모자를 쓰고 다니며 뇌물과 부정 이득을 취하는 관리를 처벌‘했’(hat)기 때문에 부정행위 를 한 사람들 입장에서는 그 붉은색 모자만 보면 트라우마가 있기 때문에 몹시 싫어하고(hate) 감으로 여기게(hate) 되었다. 그들이 추기경 생각만 해도 몸서리치며 내는 소리를 본뜬 단어가 바로 헤~잇(hate)이다. 예문을 보면 Hate a person like poison. <숙어> 남을 몹시 증오하다.



hatred = 증오, 미움, 원한 : 추기경(cardinal)이 쓰고 다니는 주홍색 모자(hat)는 빨간(red)색 계통이고 추기경이 부정행위자를 처벌했기 때문에 나중에 빨간(red)색 모자(hat)만 보아도 ‘증오’나 ‘미움’의 감정을 갖게 되었다. 예문을 보면 Hatred feeds on envy. 증오는 질투를 먹고 산다.



hateful [hitfl] = 미운 ; 증오할 만한 ; 증오에 찬 : 미워하다(hate)에 형용사 접미사 -ful을 더하여 hateful (미운, 증오할 만한 , 증오에 찬)이 되었다. 예문을 보면 The memory of her childhood was still hateful to her. 어린 시절의 기억이 그녀에게는 아직도 싫다.




교재 및 동영상 강의 문의 : 010-9858-9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