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전 지인을 만난 자리에서 자기만의 미래를 선택하라 책이 나왔다면 책이 나오게 된 배경을 들으면서 선물을 받았습니다.
20대에 직장생활을 시작하면서 지금의 느낌은 참 힘들었는데 십기만 합니다.
직장 생활을 시작 하기전 이 책을 읽었다면 아쉬움이 얼굴가를 스쳐갑니다.

p119불황은 원래 없다. 반팔 입고 있는 사람이 겨울을 춥게 느끼는 것 뿐이다.시장은 뷔페 식당의 음식만큼 많고 크다. 내가 먹을 음식은 항상 있고, 일의 성사는 긍정적인 마음과 좋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진다. 언제나 긍정적인 마음으로 멋지게 살 궁리를 해 보자.

p148 이 세상은 기본적으로 문제투성이다.

비즈니스는 문제 상황을 분석하는 것에서 시작된다.


p158 문제 파악 능력을 ‘시간’ 기준으로 나눠보면 미리 아는가(통찰), 닥쳐야 아는가(반응), 지시해도 모르는가(업종 또는 보직 전환 대상)의 3종류가 있다.


p175 인간관계는 세 종류다.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의 당양한 책을 읽었고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책도 접했지만 지나고 나면 뭔가 아쉬움은 또 다른 책을 찾아 일게 된다.

이번에 읽데된 이책은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분이나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될 수 있겠구나 십다.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일독을 권유해본다.


IMF 경제위기 때 창업해 탄탄한 기업으로 성장시킨 선배가 장기불황의 그늘에서 길을 찾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미래 선택 지침서가 출간됐다. 『자기만의 미래를 선택하라』는 철근 전문기업 더부에스텍 이재권 고문이 지난 30여 년간 체득한 직상생활의 성공 노하우를 간결 명쾌하게 전하면서도 단순한 기법 전수에 그치는 실용서와의 차별을 꾀한 자기계발서다.

+ Recent posts